취업 성공을 꽃피우다!

일자리 매칭데이 다녀왔습니다.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취업 행사

안녕하십니까. 울산 남구 청년퓰리처 기자로 활동 중인 한승별입니다.

울산에는 청년들의 취업을 도와주는 남구 일자리종합센터가 있는데요.

작년에 4회 진행했던 일자리 매칭데이 행사가 올해에도 열렸습니다.

기자이기도 하지만 취업 준비생인 제가 빠질 수 없어 참여하고 왔습니다.

취업 성공을 꽃피우다! 일자리 매칭데이는 울산문화예술회관 근처에 있는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열렸어요.

1층 광장부터 4층까지 이날은 모두 일자리 매칭데이를 공간이었습니다.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었는데 저는 그중에서도 제일 기대했던 취업토크쇼 <현직자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들으러 갔습니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 토크쇼에는 많은 청년들이 참여했습니다.

토크쇼 진행은 아나운서 한승민님이 맡았으며 현직자 3분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각 현직자가 회사 소개를 먼저 했습니다. 첫 번째 순서는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기업인 크레플의 COO, 손정우님이 맡았습니다.

정확도를 중요시하는 AI를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개발자를 채용 중이라고 했습니다.

두 번째는 현대중공업 팀장, 고민철님이 발표를 했습니다.

고민철 팀장님은 2024년 판금·제관 직종의 울산시 명장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2015년도에 세계 최초로 선박 2,000척을 인도한 현대중공업! 올해 채용 진행 중이라 많은 청년들의 관심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은 아웃소싱 업체 (주)위더스의 총괄을 맡고 있는 변양자님이 발표를 했습니다.

사람들의 역량을 찾아내 취업을 알선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각 현직자들은 발표가 끝날 때마다 간단한 문제를 내서 맞히는 사람에게 선물을 주기도 했습니다.

현직자들의 회사 소개가 끝난 뒤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궁금한 사항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현직자의 상세한 답변이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느 곳에서도 만나기 힘든 현직자에게 평소 하고 싶었던 질문을 직접 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어요.

취업토크쇼가 끝난 뒤 일자리 매칭데이 행사를 천천히 둘러봤습니다.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증명사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촬영하는 거라 섬세한 보정을 하진 못해 이력서 사진으로 활용할 거라면 의상을 챙겨 입고 가는 게 좋을 듯합니다.

1층 광장에서는 재밌는 행사가 열렸는데요.

구직신청서 작성, 면접 참여 등등 다양한 활동을 해서 돈을 번 다음 부스에서 쓸 수 있었어요.

저는 취업토크쇼를 참여하고 SNS 인증샷 업로드,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등 여러 활동을 한 다음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취업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열정이 보였던 일자리 매칭데이입니다. 구직신청서를 작성하고 등록하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울산 남구여성자원봉사회 회원들이 안내를 도와주셔서 처음 행사를 방문하신 분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었어요.

본인의 퍼스널 컬러와 골격을 진단과 스타일링을 받을 수 있는 부스도 있었는데요.

퍼스널 컬러에 맞는 셔츠만 입어도 이미지가 좋아 보이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아 모든 시간대가 거의 예약 마감됐더라고요.

'좋은일자리'에서는 이력서 컨설팅을 제공하고 취업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있었으며 '울산숙련기술연합회'에서는 각 분야의 명장이 직접 직무 멘토링을 해주셨습니다.

1억으로 룰렛을 돌려 자일리톨 사탕, 물티슈, 솜사탕 등등 선물을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울산숙련기술인협회에서는 맛있는 꽈배기를 제공했습니다. 이 꽈배기도 여러 활동을 하여 번 1억으로 사 먹을 수 있었어요.

타로 심리상담사에게 조언을 들을 수도 있었습니다. 타로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는데요.

본인의 고민을 얘기하고 상담을 받는 것도 굉장히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일이음클럽에서 진행한 말차 격불 체험입니다. 다완에 따듯한 물을 붓고 차선을 빠르게 움직이며 거품을 내줍니다.

달콤한 간식과 함께 마시는 쌉싸름한 말차는 무척 맛있었어요.

이날 울산 남구 일자리매칭데이에는 무려 15개의 관내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그중 5군데는 현장면접에 참여했으며 나머지 10군데는 간접 참여로 채용을 진행했는데요.

이날 총 32명의 직원을 채용했습니다.

구직상담부터 이력서 컨설팅, 직무 멘토링에 무료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 스타일링과 같은 다양한 부대행사가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게 굉장히 유익했던 행사였습니다.

모든 사람이 취업 성공을 꽃피우길 응원하며 이상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일자리 매칭데이 후기였습니다!

{"title":"[청년퓰리처기자] 울산 남구 일자리종합센터 취업 성공을 꽃피우다","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811392649","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81139264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