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제10기 어린이·청소년의회’발대식 개최

◈ 어린이와 청소년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힘찬 출발

군산시가 ‘군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제10기를 맞는 군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지난 11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의원 48명을 선발했으며, 이번 발대식 개최와 함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에선 ▲위촉장 수여 ▲의원 선서 ▲군산시장 인사 말씀 ▲기념 촬영이 이루어진 데 이어, 2부 행사로 ▲연간 활동 일정을 안내하고 의원 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오리엔테이션 활동이 진행되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어린이·청소년의원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이어 “군산시에서도 어린이·청소년의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소중한 의견이 실제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발대식을 마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한 해 동안 굿네이버스 전북북부지부와 협업하여 △아동 권리와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관련 특강 △선진지 견학 △의제 발굴을 위한 상임위원회별 활동 △발의한 정책 건의안을 심의·의결하는 본회의 개최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title":"군산시, ‘제10기 어린이·청소년의회’발대식 개최","source":"https://blog.naver.com/gunsanpr/223848557700","blogName":"군산시 공..","domainIdOrBlogId":"gunsanpr","nicknameOrBlogId":"군산시","logNo":22384855770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meDisplay":true,"blogDisplay":true,"caf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