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시간 전
[청년퓰리처기자] 울산 청년예술과 감성 공간 장생포 아트스테이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청년 퓰리처 기자단 변진석입니다.
오늘은 울산 남구 문화 예술 창작촌 중 하나인 장생포 아트스테이에 다녀왔습니다.
남구 문화 예술 창작촌
울산광역시 남구 문화 예술 창작촌은 울산광역시 남구로부터 위탁하고 있는 장생포 및 야음동에 위치한 문화 거점을 통칭하는 곳입니다.
문화 예술 창작촌에는 고래문화 재단이 운영하는 장생포 아트스테이, 창작스튜디오 장생포고래로 131, 새마골 문화마당, 장생포 문화창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람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통합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139번 길 5-15 장생포 아트스테이
영업시간 : 화~일 09:00~18:00, 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
주차장 : 자체 주차장 있음
전화번호 : 052-276-9675
장생포 아트스테이는 1970년대 고래 포경산업 시기에 뱃사람들이 출항하기 전 머물렀던 옛 신진 여인숙을 재단장한 공간으로 여인숙 원형을 그대로 보존하여 2018년 9월에 개관하였습니다.
'장생포고래로'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별도 자체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어 편리하게 주차를 하고 방문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들어가는 길목에 장생포 아트스테이 안내판이 있어 손쉽게 공간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길목에 옛 추억을 그대로 떠올릴 수 있는 공간을 잘 보존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장생포 아트스테이는 총 3개 층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사무실, 북 카페, 야외마당, 전시실, 마을 공작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예술가 레지던시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1층 공간에는 전시, 공연, 문화 프로그램, 주민문화 아카데미가 상시 열리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예약 및 참가가 가능합니다.
👇울산 남구 문화 예술 창작촌👇
전시실 내부에는 예술가들의 작품들과 책들이 비치가 되어 있었으며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울산에 다양한 개성을 가진 작가들이 많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았습니다.
전시실뿐만 아니라 별도로 북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 북 카페 안에서 독서를 하면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예술적인 감각을 키우기 위해서 오감 놀이터라는 공간을 운영하고 있었으며,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 창의성을 증진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2층은 입주 예술가들의 레지던시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옥상에는 별빛 마당이 있어 울산 장생포 앞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캠핑을 할 수 있어 울산 시민들뿐만 아니라 예술가들의 독특한 개성을 뽐낼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장생포 아트스테이는 입주작가들의 다양한 작품 전시회인 예술인 창작 전시 및 도자기, 캘리그래피, 나무공예 등 공예체험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옥상 밤빛 프로젝트로 야경과 함께 하는 인문학 강연과 아트 클래스와 장생포 일대 문화유산을 걸으며 배우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니 울산 장생포 아트스테이와 함께 문화적 소양과 특별한 경험을 쌓아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 #장생포아트스테이
- #장생포청년예술
- #울산남구문화예술창작촌
- #울산남구문화
- #울산남구예술
- #울산남구청년예술
- #울산남구장생포아트스테이
- #울산남구아트스테이
- #울산남구예술촌
- #울산남구예술체험
- #울산남구장생포놀거리
- #울산남구이색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