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시간 전
내일꿈제작소 개관식 현장, 고양시 청년들을 응원해요
고양시에는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자기계발을 위한 소통의 공간으로 '청취다방'과 '28청춘 창업소'가 있는데요, 그에 이어 세 번째로 청년들이 모여 소통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복합문화공간인 '내일꿈제작소' 개관식이 지난 8일 개최되어 다녀왔습니다.
본격적인 개관식은 오후 5시부터 시작되었으나 식전 축하공연으로 오후 4시부터 청년버스킹 무대가 마련되어 흥을 돋우고 관객들의 주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덕양구 화정동에 위치한 내일꿈제작소는 고양시 청년들이 내일을 꿈꾸며 잠재된 창의력을 표출하는 활동공간이자 창업을 준비하는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건물 2개동으로 구성되어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취·창업 역량강화, 문화예술, 정서지원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고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거점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서 고양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및 주한 에스토니아 대사 등 각계각층의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 청년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의 오늘, 내일을 담다'라는 주제로 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기념사에서 내일꿈제작소를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는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청년의 꿈으로 가득 채워지는 내일꿈제작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어 고양시 발전과 내일꿈제작소를 위해 많은 수고를 해준 고양시 청년대표들에게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청년선언문을 통해 고양시를 대표하는 청년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행동과 마음가짐을 다잡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내일꿈제작소는 지난 2022년 착공단계에서부터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조성된 공간으로 전국 최대규모의 청년 복합문화공간으로 완공되었습니다. 지하 1층~지상 4층의 2개동 규모로 ▲1층 북스텝, 스터디룸, 코워킹 스페이스, 갤러리 ▲2~3층 청년거버넌스룸, 컨설팅룸, 세미나실, 클래스룸 ▲4층 강당, 인터뷰룸, 라운지, 신체활동실 등의 다양한 시설로 구성되었으며 이곳을 통해 온·오프라인 취·창업컨설팅 및 다양한 역량교육으로 청년들의 사회진입 지원에 앞장서고 그 밖에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한 정서지원, 다양한 취미 클래스를 통한 활력증진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개관식의 하이라이트인 테이프커팅식이 마지막에 진행되며 성황리에 개관식을 마쳤습니다.
고양시 청년들의 발전이 곧 고양시의 밝은 미래와 연결될 수 있기에 앞으로 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기대하며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양시 청년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고양시소셜기자단
- #내일꿈제작소
- #복합문화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