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소 : 경북 영주시 문수면 무섬로 180번 길 16

✅ 관람료 : 일반 2,000원/ 청소년, 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

- 할인 50% 대상자 : 영주시민, 사이버시민, 한복 착용자

- 할인 100% 대상자 : 만 6세 이하 및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및 가족과 유족, 장애인

✅ 운영 : 하절기 09:00 - 18:00 (동절기 17:00까지 운영)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명절 연휴 기간

월요일이 휴관일일 경우 다음날 휴관

영주 가족 여행지

국내 최초 천, 지, 인 전통사상을 테마로 한 체험관

영주의 특별한 여행지, 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은 동양의 전통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땅과 하늘의 원리를 이해하며 사람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 근처에는 자동차로 1분,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영주의 대표 여행지 ‘무섬마을’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은 하늘 ‘천’, 땅 ‘지’, 사람 ‘인’ 세 가지 전통사상을 주제로 한 복합문화 체험 공간입니다.

이곳은 하늘의 전통사상을 이해할 수 있는 ‘천문관’, 땅의 원리를 살펴볼 수 있는 ‘풍수지리관’, 인간의 음양오행을 알아보는 ‘인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 공간은 모두 2층에 위치하고 있어 2층부터 관람을 시작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천문관에서는 고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이어진 천문 활동의 변천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해를 이용해 시간을 측정하는 전통 해시계 ‘앙부일구’ 체험과 고구려 시대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천상열차분야지도’를 통해 하늘의 전통 별자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풍수지리관>에서는 우리나라의 명당을 한반도 지도 위에 AR 기술로 확인해 보는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엌, 거실, 아이 방의 가구를 직접 배치해 보며 풍수적으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풍수지리는 ‘사람이 살기 좋은 땅’을 의미하며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학문임을 느낄 수 있어요.

<인관>은 어른들에게 특히 흥미로운 공간으로, 윤도 모형을 직접 만져보며 방향을 읽어보거나 태어난 날을 입력해 사주팔자를 확인하고 점괘를 볼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합니다.

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은 국내 최초로 전통사상을 주제로 한 체험관으로, 하늘과 땅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옛 선인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답니다.

영주를 방문한다면 무섬마을과 함께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자연과 전통, 그리고 현대적인 체험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세요.


{"title":"영주 가족여행지, 국내 최초 천, 지, 인 전통사상을 테마로 한 체험관 '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source":"https://blog.naver.com/yeongju_city/223712575153","blogName":"영주시 공..","domainIdOrBlogId":"yeongju_city","nicknameOrBlogId":"영주","logNo":223712575153,"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