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동주민자치회,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삼성동주민자치회,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
- 22~23일, 주민자치 자매결연지인 경주시 방문 -
- 주민자치 상생발전 방안, 자치사업 활성화 방안 등 모색 -
삼성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선남)는 22일부터 23일까지 주민자치 자매결연지인 경주시 일원에서 '2024년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한다.
첫날 경주시 황오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주민자치센터 운영과 우수사례,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등 주민자치 상생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주민이 지역사회의 주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3일에는 삼성동 주민자치회 회원들 간의 소통을 통해 올해 진행된 주민자치사업의 성과와 보완 사항을 논의하고, 내년 자치사업의 운영 방향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김선남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과 소통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자치회 회원들과 함께 익산을 빛내는 삼성동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조우영 삼성동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회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살기 좋은 삼성동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동 주민자치회는 △상반기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주민들과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별빛정원 작은음악회 △꽃보다 청춘 다방 △케이(K)-청소년 문화페스티벌 △클린 삼성 환경정비사업을 진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익산시 #익산시삼성동 #역량강화워크숍
- #익산시
- #익산시삼성동
- #역량강화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