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소리가 섞였지만

새 소리가 넘 아름다워서

그대로 업로드 합니다.

1. 웰컴투 파라다랑스

경남 남해군 상주면 양아리 140-5(구.두모유채꽃단지)

기간 2025. 4. 12 ~ 13

문의전화 055-860-3614

사전행사 4.12 진행

내가 만드는 파라다랑스 : 행복 꽃 심기 - 킹다알리아(꽃말:행복)

사전접수 70팀, 현장 10팀 선착순 선정 시 별도 통보

모집 기준 팀별 1주 또는 팀별 자녀 수

신청 폼

https://naver.me/GQ16HXqq

두모마을 유채꽃단지에 일정 공터에서 행복 꽃 심기가 진행된다고 해요. 이건 미리 신청 받아요^^

두모마을에 파라다랑스 행사전 미리 다녀와봤습니다. 이동면에서 상주해수욕장 방면으로 가다보면 보이는 두모마을 입구에서 가파른 내리막길을 내려가니 두모마을 표지석과 함께 이쁘게 핀 벚꽃이 맞이 해줍니다. 가기전 두모마을 유채꽃밭이 많이 정비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기대를 품고 가봅니다.

작은 전망대가 생기고 옆으로 주차장이 생겨서 주차를 하고 여기 올라서면 두모 유채꽃받이 한눈에 내려대 보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부터 유채꽃밭을 내려가면 서 볼 수 있어요.

4월 4일 유채꽃 개화상태 입니다. 아마 12일이면 완전 이쁠 것 같습니다. 작년엔 유채꽃을 심지 않아 섭섭했던 마음을 다 보상받는 기분이네요. 남해 특유의 다랭이 논에 쫙 펼쳐진 유채꽃은 힐링 그 자체 입니다.

유채꽃 길만 걷게 해줄께

중간에 커다란 건물도 생겼는데요. 저긴 카페라고 해요. 제가 방문한 날은 아쉽게도 운영되고 있지않아서 안에는 들어가 볼 순 없었어요. 12일 행사당일은 운영될 텐데요. 어떤 행사들이 있는지 미리 알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2. 파라다랑스냅사진관

인생사진 건져가자

4. 12(토)

유채꽃밭 인생 스냅사진 촬영, 보정본 발송

아직 정확한 장소는 정해 지지 않고 당일 정해진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사람들이 몰릴 수 있으니 안전하게 촬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문 사진작가가 오셔서 멋지게 찍어서 보정본을 주신다고 해요.

항상 남해군은 전봇대가 넘 많다라고 생각했는데 이 날은 '그래 전봇대도 조형물이다' 생각하니 전봇대 마저 아름답던 날입니다. 바람은 좀 불었지만 노란 유채꽃밭에서 한참을 행복했네요.

저는 아랫쪽에 주차를 하고 걸어올아가봤어요. 유채가 길쭉길쭉 예쁘게 피었네요.

유채꽃말이 쾌활이네요.

두모마을의 두꺼비바위입니다.

마을을 지켜준다는 두꺼비, 두모마을에선 기원제를 지낼 정도로 두꺼비 바위를 신성시 하지요^^ 한번씩 진행되는 두모마을 행사때 마을 사무장님께 전설을 들으며 투어를 하면 재미가 2배가 된답니다.

유채꽃을 가까이 찍어봤습니다. 예쁘죠?

이쯤 되면 파랑다랑스 말이 왜 생겼는지 궁금해 질텐데요. 파라다랑스는 낙원을 의미하는 파라다이스와 계단식 논의 순 우리말 다랑논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날씨가 좀 더 화창했으면 바다가 잘 보일텐데 아쉽네요. 다랭이의 사이길을 정비를 해 놓아서 예전보다는 훨씬 다니기 좋아졌습니다. 유모차나 휠체어도 쉽게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의 사항

벌과 뱀이 출몰 할 수 있으니 통행 시 주의

가지고 온 쓰레기는 되가져가기

불을 피우기 금지, 취사 금지

식물 채취 금지

변려동물은 반드시 목줄을 착용

흡연, 음주 금지

3. 파라다랑스 두 줄 시 쓰기

4. 12 ~ 13

파라다랑스 총괄 부스(용지 수령)

낭만남해 숙박권(10만원권/3개)

대회 주제 - 고향, 파라다랑스

4. 유채자적, 파라다랑스

잔디마당 피크닉

피크닉 소품 무료대여

5. 펫 파크

팻파크는 무료로 이용하는 시설로 사용자의 책임하에 시설 이용 바랍니다.

반려견 동반 가능

체고 40cm미만

만13세 이상 견주와 함께 입장

펫파크 내에서는 배변 봉투, 목줄 지참

배설물을 직접 치워주세요.

사나운 견(맹견), 질병이 있는 견 등 출입 금지

사고 발생 시 반려견 소유주께서 책임지셔야 합니다.

입장 전 체고측정판 입장 기준에 맞는지 확인하시고 입장해 주세요.

반려인들께서는 시설의 무리한 이용 및 부주의로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해서는 직접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 사고가 발행하지 않도록 관리 감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남해군에 생기는 첫 펫파크가 아닐까합니다. 서로 잘 배려해서 잘 운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 기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지만 화관만들기, 페이스 페이팅, 인생네컷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페 파라다랑스에서는 유자라떼,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두모마을부스에서는 유채막걸리, 파전, 어묵

외부 음식 반입이 가능합니다.

고백하자면 전 유채꽃이 피었을 때 두모마을은 처음 와봤습니다. 늘 사진으로 보고 위 도로를 달리며 내려다 보기만 했었는데요. 이번에 취재를 하며 직접 걸어다녀봤더니 사람들이 거의 없어서 일까요 정말 파라다랑스라는 단어가 딱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만큼 정말 낙원 그 자체였습니다. 행사 당일은 역시 사람이 많겠지만 남해 여행을 왔다면 파라다랑스는 꼭 다녀가시길 바랍니다.

{"title":"남해 유채꽃길만 걷게 해줄께 웰컴 투 파라다랑스","source":"https://blog.naver.com/namhae_gun/223825438120","blogName":"남해랑 썸..","domainIdOrBlogId":"namhae_gun","nicknameOrBlogId":"보물섬 남해","logNo":223825438120,"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