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전
조만간 화려하게 피어날 벚꽃이 기다려지는 곳 '응봉근린공원'
조만간 화려하게 피어날 벚꽃이 기다려지는 곳 '응봉근린공원'
오늘은 대전 대덕구 봄에 방문하기 좋은 곳 응봉근린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전 대덕구 산책하기 좋은 곳 응봉근린공원은 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맞은편에는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춘 송촌생활체육공원이 자리를 잡고 있어 산책 및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응봉근린공원 입구에는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운동 기구와 함께 벤치와 쉼터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석장승 마실길의 일부 구간이기도 하며 걸어봐 YOU 5구간 응봉공원 길은 약 400m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전 대덕구 봄에 방문하기 좋은 곳 응봉근린공원의 산책로 구간이 길지 않고 난이도가 높지 않아 주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산책로도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져 안전을 위한 보행 매트 등 정비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응봉근린공원은 봄에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지만 남양홍씨 집터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양홍씨 집터의 규모는 1천 평 99칸의 대가로 조선 중기 손우당 홍석이 왕세자의 시위를 맡은 공로로 현 집터를 하사받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안내표지판을 지나 조금 올라가다 보면 무너져 허물어진 남양홍씨 집터의 흔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집터 담장 일부만이 남아 있어 아쉬움이 있지만, 남아 있는 담장도 2021년 문화재 돌봄 사업으로 보수 및 복원작업을 진행한 것이라고 합니다.
담장 주변으로는 새롭게 조성된 산책로가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오르면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정상에는 산책 후 쉬어갈 수 있는 정자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응봉근린공원은 높지 않은 산이 공원 전체로 지정된 규모가 크지는 않은 곳이지만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대전 대덕구 봄에 방문하기 좋은 곳 응봉근린공원에는 연산홍, 황금사철, 라임라이트 등 다양한 꽃과 나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서 시작하는 응봉근린공원 계단 주변 꽃길은 법2동 주민자치회에서 마을 정원 가꾸기 사업으로 조성한 곳이라고 합니다.
새롭게 조성된 산책로는 시원한 나무 그늘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송촌생활체육공원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에는 대나무와 안전을 위한 펜스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다시 원점으로 내려가는 길에는 운동시설이 있었고 주변에는 벚나무가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조만간 화려하게 피어날 벚꽃이 기다려지기도 하였고 벚꽃 시즌을 맞춰 다시 한번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전 대덕구 봄 산책하기 좋은 곳 응봉근린공원은 규모가 크지는 않은 곳이지만 문화유산인 남양홍씨 집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산책하면서 벚꽃을 포함한 다양한 봄꽃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따뜻한 봄날 응봉근린공원 방문하여 가볍게 운동도 하고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전공원
- #대덕구공원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벚꽃명소
- #대전응봉근린공원
- #응봉근린공원
- #대전걷기좋은곳
- #대전아이와가볼만한곳
- #대전데이트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