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시대 안정적인 물 확보 방안 마련한다
기후위기 시대 안정적인 물 확보 방안 마련한다
도, 2026-2035 지역수자원관리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2026년 상반기 최종보고회 예정
▲ 2026-2035 충남도 지역수자원관리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충남도가 기후위기 시대 안정적인 수자원 확보를 위한 장기적인 방안 마련에 나섰다.
도는 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구상 환경산림국장 주재로 ‘2026-2035 충남도 지역수자원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수자원관리계획은 ‘수자원의 조사계획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수립하는 계획으로, 수자원의 확보·개발·이용 및 홍수피해 최소화 등 수자원의 이·치수 관리가 주된 목적이다.
계획안에는 △도내 수자원 현황 및 특성 분석을 통한 물관리 현안진단 △지천댐 등 신규 수자원사업 발굴 △도내 대형 담수호를 활용한 용수공급 방안 검토 △신규 산업단지 공업용수 확보방안 등 단계적 용수 확보 방안을 담는다.
도는 각 분야 전문가를 포함한 자문위원단을 구성해 과업수행 방향을 논의하고, 지속적인 자문을 통해 계획의 완성도를 높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주민과 지역사회의 목소리도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용역은 내년 10월 중간보고회에 이어 2026년 상반기 중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구상 환경산림국장은 “이번 계획은 도의 고질적인 물 부족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정책적 기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정 #충남정책 #힘쎈충남
담당부서
물관리정책과
전화번호 041-635-4481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도정
- #충남정책
- #힘쎈충남
- #지역수자원관리계획
- #기후위기
- #수자원확보
- #수자원사업
- #공업용수
- #농업용수
- #담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