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24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24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안녕하세요. 유성구 기자단입니다. 2024년 겨울을 맞아 유성구에 어린이 눈썰매장이 개장했습니다. 상대동의 작은내수변공원과 신성동의 연구단지종합운동장 2곳에서 눈썰매장이 운영되는데요. 신성동 연구단지종합운동장 눈썰매장에 다녀왔습니다.
연구단지종합운동장에 들어서면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의 운영을 알리는 현수막을 볼 수 있습니다.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은 2024년 12월 24일부터 2025년 1월26일까지 운영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므로 이 점 참고해서 방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연구단지종합운동장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은 편이긴 하지만 방문객이 많아 때문에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유성구 눈썰매장 입구에는 매표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만 18세 미만의 유아,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은 무료이며, 만 18세 이상 성인의 경우에는 천 원의 이용요금이 발생합니다. 이용요금은 입장 시 발생하는 입장료로 썰매를 타지 않더라도 발생하므로 이 점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날 2024 유성구 어린이 썰매장 개장 후 첫 주말을 맞이해 많은 어린이들이 방문했습니다. 입구 바로 앞에 보이는 이 썰매장은 빙판에서 직접 끄는 썰매들이 있었는데요. 추운 날씨였지만 추위를 잊고 썰매를 타는 아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동으로 돌아가면서 썰매를 끌어주는 기구도 있어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었습니다.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에는 썰매뿐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었습니다. 제기차기, 투호 놀이 같은 민속놀이 체험부터 이글루 체험, 포토존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체험을 즐겼습니다.
유성구 눈썰매장 내에는 빙어낚시체험장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직접 빙어 낚시를 해볼 수 있었는데요.
직접 잡은 빙어는 담아가거나 튀김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눈썰매를 타보려고 했는데요.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유아용 슬로프와 성인용 슬로프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유성구 눈썰매장 이용 수칙을 꼭 참고해서 이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매시 정각부터 50분까지 운영 후 10분간 정비하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쪽이 유성구 어린이 썰매장 어린이 슬로프입니다. 100cm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린이 슬로프이지만 많이 늦은 편은 아니라 충분히 그 재미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쪽은 성인용 슬로프인데요. 어린이 슬로프에 비하면 높이가 더 높습니다.
튜브(썰매) 대여소에서 튜브를 빌린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우측에 올라가는 통로와 왼쪽에 썰매 리프트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성인용 슬로프 정상의 모습입니다. 정상의 높이가 생각보다 높고, 썰매 구간의 길이가 깁니다.
출발대에 튜브를 놓고 앉아 손잡이를 잡고 준비를 하면, 출발대가 기울어지면 내려가는 방식입니다. 썰매장의 높이가 꽤 높아 충분히 내려가는 속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유성구 어린이 썰매장에는 매점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매점 내에는 추운 날씨 꽁꽁 얼어붙은 몸을 녹여줄 컵라면, 어묵, 떡볶이, 델리만쥬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놀거리, 볼거리, 먹을거리가 모두 풍부한 2024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폐장일인 1월26일까지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어린이와 함께 방문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 #유성구어린이눈썰매장
- #어린이눈썰매장
- #유성구눈썰매장
- #연구단지종합운동장
- #대전가볼만한곳
- #겨울방학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