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쿨링포그가 설치 운영 중인 동네 무더위쉼터

'방죽어린이공원'

유성구에 있는 방죽어린이공원은 1980년대 조성된 공원입니다. 몇 차례 정비를 거쳐 깨끗하게 조성되어 주민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방죽어린이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성고등학교와 유성보훈회관 인근에 위치한 방죽어린이공원은 주택가 한가운데에 있는 동네 친화적인 마을 공원입니다. 어린이와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데 동네 산책이나 마실 나온 주민들에게 오아시스 같은 공간인 쿨링포그 시스템을 갖춘 방죽어린이공원 모습입니다,

어린이 공원의 필수템인 시소와 미끄럼틀을 갖고 있는 놀이기구 모습입니다.

방죽어린이공원은 유성구 마을버스 정류장이 같이 붙어 있네요. 접근성이 정말 좋습니다.

마을을 오고 가는 정류장이 바로 옆에 있는 거면 공원을 이용하는 유동인구가 정말 많을 텐데 이렇게 무더운 여름에 그늘과 쉴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약수터 그리고 쿨링포그까지 완전 대박인 시설을 다 갖추고 있는 몇 안 되는 공원인 거 같습니다.

방죽어린이공원에는 구암 4통 노인정이 있습니다. 역시 어르신들의 무더위 쉼터를 제공하는 노인정이 방죽어린이공원에 있는 게 참 좋은 거 같습니다. 어린이들이 놀 때 어르신들이 많은 왕래가 있으면 아이들에게도 더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역시 동네 공원에 꼭 있어야 하는 운동기구 모습도 보입니다. 예전에 비해 동네 운동시설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자주 사용해서인지 아주 깨끗해 보입니다.

​방죽어린이공원 쿨링포그 설치는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추진되어서 설치 운영 중입니다. 공원 초입에 있는 공공화장실 건물 앞뒤로 설치되어 있어서 다른 골목보다 공원 내 온도가 조금은 더 낮아지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설치되었다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첨단 시설이 있네요. 태양광 스마트벤치도 설치 운영 중입니다. 시원한 공간인 방죽어린이공원에서 핸드폰 충전하고 가세요.

공원 한편에 ​자전거 공기주입기까지 완비되어 있습니다. 동네에서 자전거 타다가 바퀴에 바람이 빠지면 공기압 체크하고 바로 공기주입할 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동네 친화적인 공원 칭찬합니다.

작은 공원에 진짜 없는게 없습니다. 무료 음수대까지 운영 중입니다. 취재하는 동안에도 물을 담아 가시는 분도 보입니다. 그리고 공원 벽면에 수질을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게시판도 있습니다. 믿고 마실 수 있는 음수대 인 거 같습니다.

음수대 옆으로 어르신들이 앉아계신 평상과 벤치가 있는 공간의 모습입니다. 선풍기도 돌아가는 평상입니다. 방죽공원은 무더위쉼터 입니다. 완전 추천드려요.

쿨링포그 시설이 보고 싶어 방문한 방죽어린이공원이지만 정말 많은 편의시설을 갖춘 다른 매력을 더 발견한 하루가 되었습니다. 구암동에 살고 계신다면 오늘 저녁 공원으로 산책 가보시는 어떨까요?


{"title":"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쿨링포그가 설치 운영 중인 동네 무더위쉼터 '방죽어린이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54492828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54492828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