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서포터즈 박선정입니다.

이천 제3의 캠핑장 이천수변공원 캠핑장이 정식 개장을 하루 앞둔 12월 13일, 서포터즈로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두 아이와 함께 떠난 캠핑 이야기 들려드릴게요.

오후 2시쯤 캠핑장에 도착. 차량이 진입하기 위해서는 차단기를 지나야 합니다. 이 곳에서 예약자 확인을 하고 진입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음식물 쓰레기봉투와 검정 봉투를 받아 예약한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딱 봐도 잘 정리된 예쁜 공간, 가운데는 탁 트여있고요. 가까이에는 복하천, 멀지 않은 곳에 이천 도심이 보여 위치 참 잘 잡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변공원 캠핑장은 카라반, 캠핑존, 데크, 파쇄석 등 다양한 형태로 캠핑을 이용할 수 있는데, 저희는 데크를 예약했습니다.

이천시민 우선예약 시스템

이천 제3 수변공원 캠핑장은 12월 1일부터 사이트를 통해 예약 진행 중입니다. 현재 12월 대부분의 날짜가 예약된 상태입니다. 전화나 방문예약은 불가하고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예약만 가능합니다.

이천시민 우선예약이 있어서 사이트에서 간단히 주민번호 인증하면 이천시민 할인 50%가 적용됩니다. 이천시민은 매월 1일 14시부터 5일까지 우선예약이 가능하며 전체 객실의 30%, 📣체크인시 예약자 신분증 확인으로 이천 시민임을 확인 후 입실 가능합니다.

별개로 📣일반예약은 매월 6일 14시부터 가능한데요. 이천 시민 이외에도 다양한 감면 대상이 50%할인 받을 수 있으니 사이트 참고해 주셔서 꼭 할인 받고 예약하세요! 할인을 받지 않더라도 워낙 시설이 잘 되어있어서 정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아주 가성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입퇴소 필수 사항!

캠핑장은 야외숙박지이므로 지켜야할 사항이 숙소와 동일합니다.

먼저 예약자와 입실자가 다르면 입실 불가했습니다. 이용시간은 14:00부터 다음날 11:00 까지였는데요. 개별 화장실/샤워장 등 캠핑장 시설 청소를 위해 꼭 시간을 지켜주세요.

기준인원 4명 초과 시, 추가요금이 부과되는데 인당 3,000원이 발생되며 6세 미만 영유아는 증명서 지참 시 추가요금 면제됩니다. 📣매주 화요일은 캠핑장 휴장일입니다. 22:00~07:00시 까지는 매너타임이며 22:00시 이후에는 차량 진입이 불가하니 외출 다녀오실 일 있으시면 미리 다녀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은 입실이 제한되며, 외부인 출입 불가입니다.

드디어 입장! 처음에는 A8 데크 사이트를 선택해서 피칭을 하려 했는데 생각보다 데크가 훨씬 커서 준비한 텐트로는 어려움이 있어 파쇄석 사이트 A12로 이동하여 텐트를 쳤습니다.

아이들도 함께 도우며 하룻밤 묵을 텐트를 치고 준비했습니다. 저희는 여분의 자리로 이동할 수 있었지만, 만석의 경우 이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사전에 미리 텐트 크기에 맞는 자리를 예약하세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예쁜 리스와 전구도 달아 반짝 반짝 예쁜 우리가족만의 집을 만들었습니다. 아늑하고 분위기도 좋아 아이들이 신났습니다.

편리했던 프리미엄 시설

캠핑을 참 좋아하는데 가장 불편한 것 중 하나가 화장실과 샤워실 까지의 이동거리가 멀다는 것이었어요. 이천수변공원 캠핑장은 공용이나 개인이나 신축답게 깨끗한 화장실, 기본 휴지도 구비되어 있어요. 화장실때문에 캠핑 꺼려지는 분 참조하세요.

이천수변공원 캠핑장만의 강점은 바로 바로 프리미엄 개인공간. 사이트 옆에 개별 주차가 가능하고, 개별 화장실에 싱크대, 샤워실, 에어컨, 냉장고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개별 화장실/샤워실이 있는 것이 막상 사용해보니 너무 편리하고, 특히 겨울이라 더 좋더라구요. 또 여름에는 음식이 상하거나 분실을 걱정할 걱정 없다는 게 얼마나 안심인지, 캠핑 좀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아실거에요.

불멍과 바비큐 타임, 뒷처리까지 깔끔

이천수변공원캠핑장은 불을 피울 수 있습니다. 밤이면 조명을 밝히는 것 외에 불을 피우고 불멍하는 것이 또 낭만이잖아요? 📣데크 사이트는 데크 위에서는 불가하고 앞에 있는 파쇄석 위에서 불을 피워야 합니다. 주변에 나무들이 있기에 늘 화재에 주의하며 불조심해야하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불을 피울 수 있다는 건 바비큐를 할 수 있다는 것. 불을 피우고 불판에 준비한 고기를 구워 맛있게 먹었습니다. 숯불에는 뭘 구워먹어도 맛있는데 이렇게 분위기 좋은 캠핑장에서 가족들이 추위에 맞서 구워먹는 고기는 또 특별한 재미가 있더라구요.

집에서 준비해온 밑반찬과 밥, 라면까지 끓여 아주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아이들은 마쉬멜로우 구워먹기가 한창입니다. 아이들은 늘 불 앞에 앉아 구워 먹는 마시멜로우 맛을 잊지 못해 캠핑을 가자고 조르더라구요. 이제 바로 집 근처에 이렇게 좋은 캠핑장이 생겼으니 전보다 자주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불 앞에 앉아 도란도란 추억 만들기 하러 자주 방문해야겠습니다.

다 사용하고 남은 재는 따로 버리는 통이 마련되어 있어서 버리면 됩니다. 캠핑장 입구에 분리수거장이 마련되어 있고, 공용화장실 앞에는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곳이 있습니다. 받은 봉투에 잘 정리하여 깨끗하게 정리하면 캠핑의 끝마무리까지 깔끔합니다.

일찍 자고 다음날 아침 설거지를 해봅니다. 싱크대에 식기세척을 위한 도구는 없으니 따로 챙겨 오셔야 합니다.

12월 13일 기준, 캠핌장 이용 솔직후기

이천 서포터즈로 직접 이용하며 정리한 좋은 점과 부족한 점입니다.

① 전자레인지가 없어 불편했습니다. 공용 시설에 전자레인지 4대를 설치해 주실 예정이라고 하십니다.

② 또한 싱크대 물 온도가 미지근해서 기름기 제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 역시 적정수준으로 맞춰 조절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③ 전기가 기본 600w 제공되며, 4,000원 추가 시 1박에 3,000kw까지 사용가능합니다. 키로수가 높은 전기 히터 등을 가져가실 분들은 감안하세요. 향후 5,000kw까지는 증량하겠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 이런 부분은 관리자분과 소통하며 정식개장에는 보완해 주신다는 확답을 받았습니다.

캠핑장은 나오며 주변시설 즐기기

캠핑장 바로 옆 제4 수변공원에는 테마가든,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 잔디광장, 카페, 파크골프장이 함께 조성되어 있습니다.

사이트에 텐트를 치고 주변을 산택하며 둘러봤는데, 물놀이장도 너무 잘 되어 있고, 파크골프장도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이셨습니다. 자전거를 타시는 분, 러닝을 하시는 분 각자의 필요대로 공원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이 한 겨울 추위에도 많았습니다. 새싹이 돋는 봄이 되면 더 많은 분들이 수변공원을 즐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사이트 옆으로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며 수변공원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주변으로 놀이터도 있고, 자전거나 아이들 좋아하는 전동차를 타고 산책할 수 있는 곳도 있어서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화 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캠핑을 기대하며 이천수변공원 첫 캠핑은 마무리합니다.

복하천 수변공원 캠핑장 예약 링크

{"title":"이천 수변공원 캠핑장 12월 13일 기준, 캠핌장 이용 솔직후기","source":"https://blog.naver.com/2000happy_/223698017528","blogName":"이천시 공..","blogId":"2000happy_","domainIdOrBlogId":"2000happy_","nicknameOrBlogId":"이천시청","logNo":22369801752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