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커피전문점 다회용컵 & 개인 텀블러 이용하고 포인트받자!
안녕하세요~ 서동이에요(^∀^)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작지만 의미 있는 실천이 우리 생활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어요.
우리가 자주 가는 카페에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이나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지구를 위한 친환경 실천이 가능하다는 사실! 많이들 알고 계시죠?
이와 관련한 인천 서구의 노력이 있어 저 서동이가 황운정 기자님과 함께 알아보고 왔답니다~
바로 보시죠 👀
다회용컵 & 개인 텀블러 이용하고 포인트받자!
인천 서구에서는 2023년부터 ‘커피전문점 다회용컵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전문점에서 음료를 포장할 때, 공유 다회용컵을 사용하면 수거, 세척까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용자는 스탬프(적립도장)와 함께 탄소중립포인트를 건당 300원, 연간 최대 7만원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다회용 컵 사용 시 적립할 수 있었던 탄소중립포인트 혜택을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구민에게까지 확대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먼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탄소중립포인트’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해요.
회원가입 후에는 ‘리플컵(Reple Cup)’이라는 전용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해주세요.
앱을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답니다.
그다음, 메인화면에서 ‘가맹점 찾기’를 눌러보세요.
GPS 기능을 켜면 현위치 기준으로 주변에 있는 리플컵 가맹 카페들이 지도에 표시돼요.
서구청 근처에는 참여 매장이 여러 곳 있어서 접근성이 뛰어났어요.
저는 가까운 카페를 선택해 방문해 보았는데요, 입구에 리플컵 사용법이 친절히 안내된 스탠드가 세워져 있었고,
직원분들도 적극적으로 설명해주셔서 더욱 쉽게 이용이 가능했어요.
바리스타분이 “여기 NFC 태그 해주시면 돼요~” 하며 알려주셨고 스마트폰의 NFC 리더기를 통해
리플컵 앱과 연동된 적립을 할 수 있었어요. 그 후 제가 가져간 개인 텀블러에 음료를 담아주셨습니다.
환경을 지키는 건 멀리 있는 일이 아니라, 이렇게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일이라는 걸 다시금 느끼게 되었어요.
커피 한 잔을 마시는 일상 속에서도 의미 있는 행동을 실천할 수 있다니, 하루가 더욱 뿌듯하고 보람찼답니다.
서동이가 알려드린는 환경을 지키는 꿀팁!
“작은 실천 하나가 모여 지구를 살린답니다. 오늘부터 나만의 텀블러, 함께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커피도 맛있게 마시고,
탄소중립포인트도 적립하고, 환경까지 지키는 일석삼조의 착한 소비! 서동이와 함께 오늘부터 실천해봐요~!”
- #인천
- #서구
- #인천서구
- #리플컵
- #탄소중립포인트
- #환경보호
- #인천서구홍보기자단
- #다회용컵사용
- #친환경카페
- #지구를위한작은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