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전
프라이빗 도서관 광교푸른숲도서관 책뜰 예약 ☆
"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오늘은 도심 속 힐링 공간, 광교푸른숲도서관의 특별한 공간 '책뜰' 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쉬어가며 책 한 권의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들 계신가요? 마치 숲 속 오두막 같은 프라이빗 독서 공간 '책뜰' 예약 후기와 광교푸른숲도서관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 드릴게요.
광교푸른숲도서관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31으로 광교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어 도서관 방문 후 호수공원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용주차장이 있긴하나 1시간만 무료 주차 지원이 되고 자리가 넉넉하지 않은 편이라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을 추천합니다.
광교푸른숲도서관의 큰 매력 중 하나인 '책뜰'을 예약은 수원시도서관 홈페이지 내 '시설예약' 메뉴를 통해야 되요. 매월 1일에 예약창이 오픈되며, 인기가 많기 때문에 주말을 원하면 광클릭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책뜰은 광교푸른숲도서관 입구 외부에 위치하고 있고, 직원 분의 안내에 따라 별도의 길을 따라 조금 이동하면 마치 숲속의 오두막에 와 있는 듯한 느낌으로 여러 개 있어요. 독립된 공간에서 조용히 책을 읽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와이파이도 있고 화장실도 도서관 화장실과 별개로 있어 편했어요.
광교푸른숲도서관은 각 층마다 특색 있는 공간 구성이 돋보이는데요. 종합자료실과 디지털자료실 들어가기 전 1층부터 3층까지 자료실 바깥에 북카페 느낌으로 1인용 독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료실 안에도 독서실 책상처럼 1인용 자리가 있는 것도 신기했어요.
각 층 테라스에서는 광교호수공원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고 4층 옥상 정원으로 조성되어 있어 독서 후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싶다면, 광교푸른숲도서관 책뜰을 방문해보세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책을 읽을지도 고민도 안해도 되요. 매달 추천 작가 도서도 소개해 두어서 도서관에서 책 대여 후 반납하고 왔답니다. 광교호수공원 나들이와 함께 방문하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광교푸른숲도서관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31
운영시간
-1회 9:30~12:30 (3시간)
-2회 14:00~17:00 (3시간)
이용인원: 최대 4명
사용료: 1회 4시간 이내 1만 원
예약
- #수원시
- #수원
- #수원특례시
- #푸른숲도서관
- #책뜰
- #수원책뜰
- #광교푸른숲
- #수원도서관
- #독서하기좋은
- #프라이빗독서
- #힐링독서
- #수원가볼만한곳
- #수원여행
- #독채도서관
- #광교호수공원근처
- #이색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