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하는 카페가 있다!? 석남동 카페 라운지
안녕하세요! 서동이에요(*^▽^*)
오늘은 서동이가 임중빈 기자님과 함께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함께하는 카페 라운지를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맛있는 디저트는 물론 뜻깊은 의미가 담겨있는 카페 라운지로 함께 가보시죠!
다양한 공익사업을 병행하는 카페 라운지
아마도 오늘 소개할 공간이 단순한 '카페'라면 다녀오지 않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인테리어가 멋있거나, 혹은 카페나 디저트가 너무 맛있거나? 하는 좋은 테마가 물론 있으면 좋겠지만,
오늘 소개할 이 '카페'는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저도 아주 우연히 발견한 카페인데요!
간략히 먼저 소개해드리자면 석남동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하는 카페로 소개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정식 명칭은 'Round.G'라고 부르지만 편하게 '카페 라운지'로 통칭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영리를 목적으로 만든 카페는 아니며, 또 특정 목적, 특정 이용자들만을 위한 특수한 카페도 아닙니다.
누구나 이용 가능한 카페이자 문화공간으로 인천공항이 신중년 일자리창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니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커뮤니티센터의 역할로 세대간 교류 및 공간 대관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병행하는 카페입니다.
카페 라운지가 처음 생겼을 때 지역 주민들도 많이 신기해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 덕분에 우리동네에 자랑하고 싶은 카페로 입소문을 탔는데
2021년 개관 후 현재까지 아주 잘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시니어 바리스타님들이 계셔서 따뜻하고 친절한 안내도 받으실 수 있고요.
참고로 해당 프로젝트는 2021년 우리 서구에 둥지를 틀었는데 '1호점'에 해당합니다.
영종도에도 4호점이 2023년에 개소했다고 하는데요. 인천 관내에서 계속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매력적인 운영시간을 갖고 있는 카페
매주 월요일만 정기휴무, 오전 11시~ 오후 8시까지 운영
운영시간도 매력적인데요. 매주 월요일만 정기휴무를 하고 있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됩니다.
석남역 8번 출구에서 1분이면 닿을 수 있어 접근성도 뛰어난 편이고요.
설마 이런 곳에 이런 카페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참 고맙고 따뜻한 카페입니다.
안쪽에 컨퍼런스룸 같은 공간들이 있는데 청년들이 삼삼오오 모여 소모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방해가 될 수 있어 공간사진을 찍지 못했는데요. 다른 층까지 합쳐서 소, 중회의실은 물론 문화공간과 공유주방까지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전예약은 필요하고요.
카페 메뉴의 경우 일반 카페와 비슷한 수준이며, 메뉴 가격이 저렴한 편으로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가격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
약간 '공항'컨셉의 느낌도 들지만 강한 편은 아니고요. 향후 정말 라운지 컨셉의 공간으로 변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우연히 찾은 카페지만,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카페 라운지'를 소개해드려 개인적으로 매우 뿌듯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단순히 보여주기식 공간이 아닌 매해를 거듭할 수록 더욱 활성화되어 운영중인 모습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1호점이 우리 서구 석남동에 있다는 점도 고무적인 일이고요.
서구에 숨겨진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가장 먼저 이곳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서동이가 임중빈 기자님과 함께 카페 라운지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색다른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서동이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천서구
- #석남동
- #카페
- #색다른카페
- #공항컨셉카페
- #카페라운지
- #서구카페
- #서구이색카페
- #석남동카페
- #인천가볼만한카페
- #인천서구가볼만한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