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소식, 주민을 위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대전 유성구 소식,
주민을 위한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올해는 작년보다 '추석'을 조금 더 일찍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추석 연휴 기간이 길다 보니 고향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추석'은 주말 연휴 포함 5일 정도의 기간으로 그동안 짧은 기간에 고향 방문을 미뤄두셨던 분들도 멀리 고향으로 떠나는 길이 더욱 설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고향에 내려가는는 귀성길 가족분들을 위해 대전 유성구에서는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을 9월 8일 대전 유성구청 내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유성구청 주차장에서 진행이 되는 이번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은 해마다 진행이 되고 있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고향 방문을 앞두고 계신 분들께서 무료로 자동차 점검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얼마나 좋은 소식인지 모르겠습니다.
차량 점검은 사실상 시간을 내기도 쉽지 않고 점검을 받는데도 시간이 꽤 소요가 되는데 유성구청에서 구민들을 위해 무상으로 자동차 점검을 무상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은 자동차 상태 점검(엔진, 제동장치, 전기장치, 타이어 등)과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변속기 오일 같은 오일 보충과 워셔액이나 밧데리액 보충 등이 중점으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전구와 브러쉬 같은 일부 소모성 부품은 무료 증정을 해주는 것은 물론 자동차 배출가스까지 무료로 측정을 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이번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을 하기 위해서는 지참물이 필요한데요! 바로 '자동차 등록증'을 꼭 챙겨오셔야 합니다.
유성구청 내 주차장에는 작년에도 각각의 부스가 마련되어서 차량 점검 구간을 나눠 진행되었고, 한대의 차량당 점검을 위해 2~3명의 차량 점검팀이 빠르고 꼼꼼하게 진행을 도와주셨습니다. 올해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많은 차량의 점검을 무상으로 도와주실 예정인데요.
대전광역시 자동차 전문정비사업 유성지구회에서 우리 유성구민들을 위해 실시하는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이니만큼 장거리 운전을 앞두신 분들은 고향길로 떠나기 전 꼼꼼하게 점검을 받아보고 고향길로 향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약 700여대의 차량이 점검을 받았다고 하는데 올해는 또 얼마나 많은 분들이 와주실지 벌써 기대가 되는데요. 많은 분이 무상으로 점검받아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을 떠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관련 문의는 유성구 교통정책과 or 대전그린/카포스로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전 유성구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일시 : 9월 8일 (일) 오전 9:00~16:00 까지
장소 : 유성구청 주차장 내
점검 대상 : 유성구 주민 소유차량
(승용차, 승합차, 1톤이하 화물차)
지 참 물 : 자동차 등록증
- #유성구자동차무상점검
- #자동차무상점검
- #유성구추석맞이자동차무상점검
- #자동차무상점검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