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우리 마을 사업 투표에 참여하는 '유성구 주민참여의 달'
유성구 우리 마을 사업 투표에 참여하는
'유성구 주민참여의 달'
유성구의 6~7월은 '주민 참여의 달'입니다. 주민 참여로 결정되는 마을 사업 유성구 주민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총회 당일 현장 투표에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 미리 사전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유성구 동별로 사전투표 일정이 달라서 7월 동별 사전투표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사전투표와 총회 당일 현장투표 간 중복투표는 불가합니다.
2025 유성구 주민총회 사전투표 일정
신성동 : 6.20(금) ~ 7.11(금)
구즉동: 6.23(월) ~ 7.6(일)
노은2동: 6.23(월) ~ 7.6(일)
전민동: 6.24(화) ~ 7.13(일)
진잠동: 6.25(수) ~ 7.9(수)
온천2동: 6.26(목) ~ 7.16(수)
원신흥동: 6.30(화) ~ 7.14(화)
관평동: 7.1(수) ~ 7.16(수) 12:00
학하동: 7.7(월) ~ 7.16(수)
유성구의 7월은 '주민 참여의 달'이라 살고 있는 곳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했습니다. 동별 주민총회는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고, 사전투표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관평동 행정복지센터입니다. 사전투표는 15일 동안 진행이 됩니다. 작년 관평동 주민총회에도 참석했었는데요, 이번 주민총회 날짜에 참석을 못 할 것 같아 미리 사전투표로 진행했습니다.
주민총회는 내년도 주민 참여 예산안에 반영할 사업을 주민 투표로 선정하는데요, 곳곳 주변 현수막이나 아파트별 안내 소식지에 홍보가 되고 있어서 많은 분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하니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시고 계셨습니다. 투표를 하면서 담소를 나누다가 같은 아파트 이웃 주민이셔서 더 반가웠습니다.
관평동 주민총회는 7월 18일 금요일 오후 2시, 2층 대강당에서 열립니다. 만약 시간이 되신다면 현장 투표에 참석하셔서 더 생생한 의견 수렴으로 이뤄지는 의미 있는 총회 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민총회에는 많은 주민분들이 참석하기 때문에 그 열기가 뜨겁습니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의 최종 의사결정기구로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해 주민이 직접 참여해 논의하고 결정할 수 있는 공론의 장입니다. 동별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볼 수가 있는데요, 주민사업에 대한 설명을 더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투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관평동 주민총회 상정을 위한 최종 선정 사업 안내를 알 수 있었습니다. 투표는 아래 제안된 사업 중 선호하는 세 가지 사업에 기표하면 됩니다. 작년 제가 주민총회에 참석했을 때 학생들의 밤길 지킴이가 많은 지지를 얻었는데요, 이번에는 어떤 사업이 많은 지지를 얻을지 궁금해졌습니다.
유성구에서는 주민들이 자신이 사는 동네 현안에 관심을 두고 적극 참여하도록 마을 사업에 투표하고 커피도 받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가 사는 동네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주인공이 되어 소중한 투표를 행사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민분들의 투표로 주민총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주변을 걷다 보면 곳곳 유성구 소식 현수막을 보게 되는데요, 다양한 소식도 관심 있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별로 총회 날짜가 다르니 확인해 보시고, 총회에 관심을 가져서 마을 혁신을 위해 선도하는 마을 주민분들이 되면 좋겠습니다.
- #유성구주민총회
- #대전주민자치회
- #유성구주민자치회
- #주민자치회
- #주민총회
- #주민참여예산
- #주민참여예산제
- #주민참여예산사업사례
- #주민참여예산사업우수사례
- #주민자치회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