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시간 전
2025년 주말어장주님 모집 “경남에서 뻘짓하세요!”
- 4월 28일부터 5월 8일까지 3개마을 선착순 15팀(4인가족 기준) 모집
- 5~7월 약 3개월 간 도내 어촌체험휴양마을 3곳 상반기 주말어장 운영
경상남도는 바다생활권(어촌과 연안)을 찾는 관계인구 증대와 어촌 활성화를 위해 도내 어촌체험휴양마을 3곳에서 다음달 10일부터 주말어장을 운영합니다.
※ 관계인구 : 실제 지역에 거주하지 않으면서도 어떤 형태로든 지역과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
“경남에서 뻘짓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경남도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주말어장을 선보였습니다. 지역 어촌의 체험 프로그램을 주말에 운영해 도시민과 교류를 활성화하고, 어촌 마을 경제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가족 단위의 정기 체험으로 건전한 여가생활, 정서 함양, 수확의 기쁨, 가족단합의 기회까지 선사하고 있습니다.
2025년 주말어장주님 모집
“경남에서 뻘짓하세요!”
모집대상
어촌마을에 관심있는 15팀 (마을별 5팀 선착순, 50 ~60% 할인, 1팀 4인기준)
신청기간
2025. 4. 28.(월) ~ 5. 8.(목)
올해 상반기는 5월부터 7월까지 거제 옥계・다대마을, 남해 문항마을 3곳에서, 하반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거제 옥계・다대마을, 고성 룡대미마을 3곳에서 물때에 맞춰 월 2회, 총 6회씩 운영됩니다.
프로그램
이들 마을에선 주말어장주를 위해 갯벌체험을 중심으로 카약, 해변족욕, 조개공예, 통발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마련했습니다. 참가자에게는 최대 22만 원의 분양비 지원과 지역특산물로 구성된 ‘웰컴 수산물 꾸러미(Amenity)’가 제공됩니다. 또한, 올해는 마을별 여건에 맞춰 2차 체험 프로그램 할인 또는 숙박 할인도 있을 예정입니다.
문의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귀어귀촌지원센터(☎ 055-246-8738)에문의하면 됩니다.
운영은 마을별 5월 10일부터 시작됩니다.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어촌마을의 관광자원을 주말 관광지로 재해석하고, 체류형 어촌 관계인구를 확보하여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말어장은 단순한 체험이 아니라
어촌의 문화를 전달하고,
사람과 사람이 이어지는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어촌의 주말을 함께 만들어갈
열정 가득한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자세한 기사를 보고 싶다면

경남도 2025 년 주말어장주님 모집 ! “ 경남에서 뻘짓하세요 !” - 4 월 28 일부터 5 월 8 일까지 3 개마을 선착순 15 팀 (4 인가족 기준 ) 모집 - 5~7 월 약 3 개월 간 도내 어촌체험휴양마을 3 곳 상반기 주말어장 운영 경상남도 ( 도지사 박완수 ) 는 바다생활권 ( 어촌과 연안 ) 을 찾는 관계인구 증대와 어촌 활성화를 위해 도내 어촌체험휴양마을 3 곳에서 다음달 10 일부터 주말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 관계인구 : 실제 지역에 거주하지 않으면서도 어떤 형태로든 지역과 관...
www.gyeongnam.go.kr
- #경상남도
- #경남
- #주말어장주
- #주말어장
- #어촌
- #연안
- #바다생활
- #어촌생활
- #어촌체험
- #체험프로그램
- #관계인구
- #갯벌체험
- #카약
- #해변족욕
- #통발체험
- #조개공예
- #수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