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 김해시 SNS 서포터즈 금광진

2000년 신도시 개발과 함께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장유3동은 자연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살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살기 좋은 환경을 잘 갖추고 있는 장유3동에는 곳곳에 조성된 쾌적한 공원도 자랑할만하답니다.

쌀쌀한 날씨지만 장유3동으로 나들이해보시길 권해드리며 장유3동의 공원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모산공원

경남 김해시 율하4로 12

모산공원은 김해 장유3동 높은 아파트 사이에 조성된 공원으로, 숲속 산책로와 유아체험장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넓은 산책길을 따라 오후에 산책을 하는 시민들의 모습도 여유로워 보였던, 모산공원!!

저도 건강도 챙길 겸 한 바퀴 걸어보니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서 걷기 좋았습니다.

남녀 구분된 화장실이 있고, 가로등 아래와 숲 곳곳에 긴급상황을 위한 비상벨이 있어 밤에도 산책하기 부담 없을 것 같았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기구도 있고 성인 및 어르신들을 위한 운동기구들이 조성된 공간에는 '자가발전 좌식사이클'도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하반기에는 시원하게 바닥분수가 조성되어서 인근 아파트 주민들과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공간에서도 잠깐

머물러보니 넓은 공간과 탁 트인 시야와 함께 곳곳에 주민들을 위한 공간들이 많아서 피크닉 오기에도 좋은 것 같았습니다.

모산공원의 숲속에는 모산 유아숲 체험원도 자랑하고 싶은 장유3동의 자랑이랍니다.

체험원은 모산공원의 언덕에 위치해서 몇 발자국 오르막을 올라가야 하지만, 체험장 안으로 들어가 보면 여러 가지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시니어를 위한 공간도 있어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소나무가 가득한 숲속에서 나무로 만들어진 놀이 기구와 체험기구들로 자유롭게 뛰고 놀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주변이 조용하고 공기가 맑아서 자연 속에서 흙을 만지고 소나무 향을 맡으며 자유롭게 뛰고 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상상해 보니 저도 저절로 기뻤답니다.

신리공원

경남 김해시 율하2로 209

여기 또 장유3동의 공원 중에 한 곳!

신리공원이 있습니다.

신리공원은 아담한 크기지만 산책길을 따라 아름답게 물든 단풍잎을 구경할 수 있는 우리동네 산책길이기도 합니다.

졸졸졸 흐르는 천을 따라 걷다 보면 예쁜 나무들 아래의 벤치에 앉아보는 것도 좋았고, 알록달록 물든 나무들을 보면서 산책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신리공원에도 아이들을 위한 놀이 기구가 조성된 공간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모래놀이도 할 수 있고, 미끄럼틀 타고 그네도 타면서 친구들과 즐기고 놀 수 있는 기구도 있답니다.

또 눈에 들어온 것은 신리공원의 건강하고 푸르른 소나무들!!

도심 속이지만 건강하고 푸르게 잘 자라고 있는 소나무들을 보면서 앞으로도 장유3동 우리동네가 건강하고 행복한 동네가 되기를 꿈꿔보기도 했습니다.

뜰천 유수지 공원

또 하나!! 뜰천이 있는 공원에 조성된 뜰천 유수지 공원도 장유3동 주민들이 즐겨 찾고 좋아하는 공원입니다.

뜰천을 가로지르는 다리의 지지대는 빨주노초파남보 같은 무지개색이라 멀리서도 눈에 띄는 곳이기도 하지만, 튼튼하게 지어서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도 끄떡없답니다.

특히 연꽃이 피는 여름이면 더 예쁜 공원의 모습을 보여주는 뜰천 유수지 공원은 연잎도 가득하고 잔잔한 분수도 가동되어 예쁜 풍경 보는 재미가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살기 좋은 우리 동네, 장유3동의 아기자기한 공원에 놀러 오세요~


{"title":"살기 좋은 우리 동네, 장유3동 '모산공원,신리공원,뜰천 유수지 공원'이 자랑이에요!","source":"https://blog.naver.com/gimhae4you/223690975092","blogName":"김해시 공..","blogId":"gimhae4you","domainIdOrBlogId":"gimhae4you","nicknameOrBlogId":"가야왕도 김해","logNo":22369097509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