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가볼만 한 곳 | 야경이 아름다운 해미읍성 밤 산책
낮보다 더 아름다운
서산 해미읍성의 밤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 491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해미읍성으로 가는 길은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읍성 주변에 잔디를 심는 공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안전선은 설치가 되어 있었지만 야간에는 조심하면서 해미읍성을 찾아야 할 것 같았습니다.
노을이 본격적으로 물들기 시작하면서 해미읍성에도 조명이 불을 밝히기 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 노을을 보는 거여서 반가운 마음이 들었고, 친구들과 노을을 보면서 해미읍성을 걷는 것 자체가 기분이 좋았습니다.
해미읍성의 정문이라고 할 수 있는 진남문을 통해 해미읍성으로 들어섰습니다. 성 안이 작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크고 아름다워 놀랐습니다. 친구들도 이렇게 넓을 줄은 몰랐다면서 모두 놀라는 분위기였습니다.
당연히 처음입니다. 노을 지는 아름다운 때 해미읍성을 방문할 수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잘 돌아보겠습니다. 하고 대화를 나누면서 들어서는 해미읍성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잔디밭에서 신나게 웃으면서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어릴 적 기억이 밀려왔습니다. 밤이 찾아오는데도 덥기는 했지만 이렇게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해미읍성이 더 좋아 보였습니다.
해미읍성 동헌을 향해 걸어가는데 객사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동헌이 바로 옆에 있고, 옥사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넓은 초록의 잔디 위에 너무 멋지게 지어져 있는 객사에서 저희도 하룻밤을 보내 봤으면 하는 마음이 들 만큼 멋진 곳이었습니다.
이곳은 조선 말기 흥선대원군에 의해 벌어진 대규모 천주교 탄압이 진행된 병인박해 당시 수많은 천주교인들이 죽음을 당한 곳이라고 합니다. 회화 나무라고 하는데 수백 년의 역사를 지키고 있는 나무 한 그루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해미읍성을 찾아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족을 보니 해미읍성의 역할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역사적인 곳이기도 하지만 일반 시민의 행복한 놀이터가 되어주고 있는 점은 아주 훌륭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해미읍성의 모든 것을 통제하고 책임을 지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동헌 주변에 조명이 들어오면서 근사한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동헌으로 들어가는 문이 가장 아름답고 화려했는데 동헌이 중심이어서 그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여기저기 돌아보았습니다.
노을에 물들어 가는 아름다운 해미읍성의 동헌 풍경은 멀리서 봐도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한옥이어서 더 그림 같은 풍경이었는데 성과는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청허정이라고 하는데 해미읍성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주변의 소나무가 아름다운 곳으로 "참된 생각이 없어 마음이 맑고 깨끗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누각이라고 하는데 이름처럼 맑고 아름다웠습니다.
서산 해미읍성
충남 서산시 해미면 남문2로 143
○ 입장료 무료, 주차요금 무료
○ 입장시간 : 매일 06:00 ~ 19:00
○ 방문일자 : 2024. 9. 1.
○ 서산 해미읍성 축제
- 기간 : 2024. 10.2. ~ 10.5.(토)
- 요약 : 해미읍성 일원에서 펼쳐지는 가을 문화축제. 먹거리 볼거리와 함께 조선시대 역사 체험 등 다양한 행사 예정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예산신동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 #충청남도
- #충남
- #충남도청
- #충남도민리포터
- #국내여행
- #충남여행
- #충남가볼만한곳
- #서산
- #해미읍성
- #서산해미읍성축제
- #서산여행
- #서산축제
- #서산산책
- #서산데이트
- #서산야경
- #서산아이랑
- #서산관광
- #서산여행코스
- #서산가볼만한곳
- #충남야경
- #충남축제
- #충남데이트
- #충남아이랑
- #충청도여행
- #충청도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