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소비로 지역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는 중리동 '아름다운가게'

대덕구 중리동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는 기부와 재활용을 통해 지역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는 뜻깊은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나에게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지만 여전히 가치 있는 물품을 기부하고, 기부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착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가게는 2002년에 문을 열어 벌써 20년 넘게 우리 지역 사회에 뿌리를 내린 곳입니다. 지역 주민들에게는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상징이 되었고, 물건을 기부하고 구매하는 소비 방식에 대한 인식을 바꿔놓은 장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통해 기부와 재활용의 가치를 실현하며, 자신이 가진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기쁨을 경험해 왔습니다.

이곳은 단순히 개인이 기부한 중고 물품만을 판매하는 곳이 아닙니다.

기업들이 후원한 새 상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소비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업의 후원으로 제공되는 새 물품들은 품질이 보장되어 더욱 신뢰감을 주고, 새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가계 경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름다운가게의 매장에 들어서면 무엇보다도 의류가 가장 많습니다. 수많은 의류가 색깔, 종류별로 보기 좋게 진열되어 있어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가격은 매우 합리적인 편이라 부담 없이 쇼핑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탈의실도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옷을 입어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은 대부분 기부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이러한 물품을 구매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쁜 니트와 가방들이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었고, 보기만 해도 포근한 기분이 드는 가방은 2,000원에 판매되고 있어 그 가격에 한 번 더 놀라기도 했습니다.

또한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 그릇, 책, 가전제품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제품들이 실용적이고 필요한 물건들이 많아서 쇼핑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아름다운가게에서 근무하는 분들은 '활동천사'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모두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활동천사들은 물품 정리부터 고객 응대까지 다양한 업무를 맡아 기부와 재활용의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출입구 쪽에 'R찬 생활실천'이라는 내용이 보여 한번 읽어보았습니다. 꼭 필요한 것만 구매하고, 구매한 것은 최대한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는 물품은 아름다운 가게로 기부하는 내용을 보니 저도 새해맞이 대청소를 하며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집에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 있다면 이곳에 기부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부한 물건은 해당 물품이 필요한 분들에게 판매될 뿐만 아니라, 우리의 환경도 보호하는 뜻깊은 일이 됩니다.

모든 물품을 기부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기부 가능한 물품이 정해져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가게 물품기부안내

https://www.beautifulstore.org/intro-donation



{"title":"착한 소비로 지역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는 중리동 '아름다운가게'","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705600565","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70560056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