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의당 박세화 선생을 봉안한 사당, 음성 충용사
안녕하세요.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입니다.
오늘은 순국열사 의당 박세화 선생을 봉안한 사당이자 현재 음성군 향토문화유적 제2호로 지정되어 있는 장소로 알려진 음성군 음성읍에 위치한 음성 충용사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음성 충용사를 자가용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내비게이션에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용광로114번길 113 주소를 검색하여 오시면 되고, 음성 군청 기준으로 약 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의 경우 별도로 마련된 주차 공간이 있기에 이곳에 주차를 하신 뒤 도보로 걸어 이동하시면 됩니다.
음성 충용사는 과거 역사를 가까이서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문화재 공간으로서 어른, 아이들 구분 없이 다 함께 순국열사 의당 박세화 선생에 대한 이야기와 업적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의당 박세화 선생은 1895년 을미사변으로 일본인에게 명성황후가 살해되자 윤응선 선생과 문경에서 의병을 일으켰으며, 1910년 한일합방이 이루어지자 망국의 비분을 참지 못하여 자결한 순국열사로서 1962년 3월 1일 대한민국 건국공로훈장 단장이 추서되었습니다.
음성 충용사에는 의당 박세화 선생을 비롯한 회당 윤응선, 직당 신현국, 명와 정규해를 배향하고 있으며, 지방유림들의 협조를 얻어 정면 4칸, 측면 1칸 반의 맞배지붕으로 사우를 건립하여 충용사라 현액하였습니다.
이처럼 우리나라 문화재를 직접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오늘 하루는 정말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며, 여러분들도 꼭 한 번 시간 내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음성군으로 가족과 함께 힐링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음성군 소셜미디어 기자단이 소개하는 의당 박세화 선생을 봉안한 사당, 음성 충용사를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음성충용사
- #음성의당박세화
- #음성군청
- #음성군
- #음성군여행
- #음성여행
- #음성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