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방학이 시작되고 있는데요. 여름 방학 계획 잘 세우셨나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고 시원한 실내만 찾으실 텐데요. 시원하고 쾌적한 곳에서 마음의 양식 쌓기 어떠신가요?

소개드릴 울산 어린이청소년 도서관은 2025년 4월 16일에 개관한 반짝반짝한 새 도서관입니다.

울산 어린이청소년 도서관은 울산 남구 봉월로 38번길 21에 위치하고 있으며, 종하이노베이션센터 1층과 2층에 있습니다.

생기지 얼마 되지 않아서 내부가 굉장히 깨끗하고, 넓어서 좋더라고요.

먼저 1층에 위치한 어린이 자료실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울산 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책을 대여하시려면 회원증이 필요한데요.

플라스틱 사용도 줄이고 도서관 방문 없이 모바일 회원증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울산 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만드셔도 좋고요.

오셔서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발급해 보니 울산 도서관 회원이어서 추가 발급 없이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울산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이용 안내

▶ 이용 시간

09:00 ~ 18:00 (주 중, 주말 동일)

▶ 휴관일

매주 월요일, 법정 공휴일, 임시 휴관일(도서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날)

▶ 회원 가입 대상

주민등록상 울산시 거주자 또는 울산 소재 학교 및 직장인 등

▶실물 회원증 발급 시 필요 서류

성인 · 청소년 : 본인 확인 및 현소재지 확인 가능한 신분증

유아 · 초등 : 보호자 신분증과 주민등록 등본 등 가족관계 증명 서류

▶ 대출 권수 : 1인 5권

▶ 대출 기간 : 대출일 보함 15일(연장 불가)

울산 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신기한 점이 책을 읽어주는 로봇인 루카가 있다는 점인데요.

아직 한글을 읽지 못하거나 책에 흥미가 없는 어린이라도 루카와 함께라면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겠더라고요.

루카북은 따로 책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해당 책장에서 꺼내가시면 된답니다.

1층 어린이자료실 내에 유아자료실이 따로 있는데요. 아기자기하게 꾸며놔서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어린이 책들도 다양하고 새 책이어서 더 좋았는데요. 도서관이 예쁘고 쾌적해서 책을 싫어하는 어린이라도 손이 저절로 뻗어지는 어린이 도서관이랍니다.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곳은 어린이 영어책이 있는 공간인데요. 큰 스크린 화면에서 책을 선택하면 영상으로 볼 수도 있어요.

영상에서는 한글책과 영어책 중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도서관 내부 음식 반입은 안되지만 정수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왼쪽 사진의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 청소년도서관입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13세 이하 어린이 단독으로는 사용이 불가하지만 보호자가 동반할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2층 청소년도서관입니다. 이곳 또한 넓고 쾌적해서 좋았는데요.

학생들에게 공부해라!, 책 좀 읽어라! 잔소리하지 마시고 울산 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 함께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양한 새 책들이 구비되어 있고 시원하고 쾌적한 공간이니 아이들 스스로 책을 읽고 싶어질 겁니다.

무더운 여름 방학! 집에서 아이들과 씨름하지 마시고 울산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데이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시원한 여름방학 보내기","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943751082","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94375108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