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경북 영주시 평은로 714

⏰운영시간 : 09:30~20:00 매주 목요일 휴무

🅿️주차장 : 있음

🚗교통편 및 소요시간 : 용마루공원에세 차로 10분거리

☎️문의처 : 054-632-0154

✅주변 가볼 만한 곳 : 영주댐, 용마루공원, 영주댐물문화관

다양한 조형물과 자연의 싱그러움, 식물들과 꽃들이 반겨주는 영주 카페 평은면에 위치하고 있는 다정카페에 다녀왔어요.

영주호 용마루공원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다정카페에요. 카페 외관은 펜션처럼 지어져 있는데 1층이 카페 2층은 자가주택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작은 연못도 있고 우스꽝스러운 작품들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입구에는 이곳이 다정카페임을 알려주는 간판이 걸려 있는데 아래쪽에 장독대에도 적혀 있어요.

카페 입구 바깥에 주차장이 있고 카페 앞쪽으로도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자전거 타시는 분들을 위한 자전거 거치대도 마련되어 있어요.

영주호 인근 카페 다정카페는 정원이며 조경이 예쁘게 꾸며진 곳이에요.

한쪽에는 이렇게 농구대도 있더라고요.

흔들 그네도 있고 다양한 야생화들도 볼 수 있어요.

작은 연못에는 물고기들도 살고 있어요. 연못 위로 걸어갈 수 있는 다리도 만들어져 있어요.

영주 카페 다정카페는 매주 목요일 휴무에요. 목요일이 공휴일이면 운영한다고 해요.

영업시간은 09:30~20:00까지예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정문에 주문 카운터가 마련되어 있어요.

영주 평은 다정카페 메뉴판이에요. 음료, 주스, 커피, 수제차, 티백 차, 그리고 옛날 팥빙수도 판매하고 있어요. 직접 삶은 팥으로 제공되며 1인용으로 되어 있어서 혼자 방문해도 충분히 팥빙수를 즐길 수 있어요. 저도 팥빙수로 주문했어요.

주 평은 다정카페는 셀프 토스트바가 마련되어 있는데 토스트가 무료예요. 누구나 자유롭게 구워 먹을 수 있답니다.

디저트류는 따로 없고 이렇게 전병이랑 두부과자 인절미 스낵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단체룸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고 2인, 4인 테이블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무더위가 한풀 꺾인 요즘, 야외 테이블에서 자연 풍경 감상하면서 음료 즐겨도 좋을 것 같아요.

영주 카페 다정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팥빙수에요. 6천 원으로 혼자 방문해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사실 팥빙수는 기본적으로 양이 많아서 카페 혼자 방문 시 먹기 힘든데 평은 다정카페에서는 이렇게 1인용 빙수로 제공돼요.

직접 삶은 팥위에 연유가 듬뿍 뿌려져 있고 떡 몇 개가 토핑 되어 있어요.

안에는 이렇게 콩고물도 들어 있어서 팥의 달달함과 콩고물의 고소함은 환상적인 궁합이죠.

팥도 많이 달지도 않고 적당히 달아서 맛있게 정말 맛있었어요.

예쁜 뷰와 살랑거리는 가을 바람을 느끼며 평화롭게 커피 한 잔 하시기 좋은 곳입니다.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조용한 분위기에서 힐링하기 너무 좋은 곳이라서 추천드립니다.


{"title":"영주 카페 영주호 인근 평은 다정카페","source":"https://blog.naver.com/yeongju_city/223604034272","blogName":"영주시 공..","blogId":"yeongju_city","domainIdOrBlogId":"yeongju_city","nicknameOrBlogId":"영주","logNo":22360403427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