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이 좋고 매부 좋은 행사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는 전통시장에서 장도 보고 짭짤하게 환급받아서 다른 것을 더 추가 구매도 하면서 누이 좋고 매부 좋은 행사였습니다.

이번에는 해양수산부와 한국수산회가 함께하는 수산물 환급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대상이 되는 전통시장은 전국에서 몇 곳으로 지정돼 있는데, 대전 대덕구에서는 중리전통시장 수산물 코너가 환급 대상이라서 중리전통시장으로 수산물 장을 보러 갔습니다.

​예전에 경험했던 것처럼 중리시장에서 수산물을 구입하고 영수증을 받으면 점포주가 해누리앱에 판매 정보를 입력합니다. 행사 기간 내에 구입한 영수증과 개인 신분증을 가지고 환급행사장을 방문하면 구입 영수증과 본인을 확인하고 상품권을 수령하게 됩니다.

이번 행사는 3월 26일~4월 1일까지 1주일 중에 시장별로 5일 동안 진행하는데, 앱을 확인하면 5월에도 환급 행사가 있을 예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34,000원~67,000원 미만 영수증이 있는 경우 온라인 상품권으로 1만 원을 환급받고, 67,000원 이상을 구입한 영수증이 있으면 2만 원을 환급받는데, 몇 가지 수산물 영수증을 합산해도 됩니다.

​중리시장 부근에는 중리시장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장을 보면 주차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만 원 구입하면 1시간 주차권을 받을 수 있으니 마음 편하게 주차하고 여유있게 장을 보시면 됩니다.

​평일 한낮인데 장르 보는 분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사진에서 바로 앞에 사람이 보이지 않는 것은 크게 찍히는 것을 피하는 분들이 지나가고 찍었기 때문입니다.

​수산물 코너는 한곳에 몰려있지는 않고 시장 안에 여러 곳이 나뉘어 있어서 시장길을 걸으며 보았습니다. 수산물 매장에는 '환급 행사 참여 점포'라고 걸어 놓아서 소비자가 알아보기 쉽게 하고 있습니다.

​정보에 밝은 대덕구민들입니다. 어떻게 알고들 오셨는지 역시 수산물 코너에 구입하는 분이 많이 몰렸습니다.

​'당신이 있어서 빛나는 중리시장' 시장은 역시 소비자가 있어야 시장의 의미가 있습니다. 빛나는 여러분, 중리전통시장으로 장 보러 가시면 생활비도 절약하고 환급도 받고 진짜 빛나는 당신이 됩니다.

​역시 수산물 코너에서 수산물을 고르는 시민들이 많이 보입니다. 중리전통시장을 빛내는 시민 여러분입니다.

그런데 온라인으로도 전통시장 장보기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로 들어가서 중리전통시장을 선택하고 상품을 구입하면 구매 즉시 30% 할인 혜택(예산 소진 시까지)도 있고 일정 금액 이상 구입시 무료배송 혜택도 있다고 합니다.

시장 방문할 시간이 부족하게 바쁜 맞벌이 가정에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title":"누이 좋고 매부 좋은 행사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838450106","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83845010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