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시간 전
‘인공지능과 예술이 만나는 영유아 놀이 체험 프로그램’ 본격 운영
-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5 지역사회 연계 체험처 운영’공모사업 선정 -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경기도교육청의 유보통합 특색사업인 ‘2025년 지역사회 연계 체험처 운영’ 공모에 선정돼, 이달부터 인공지능(AI)과 결합한 예술ㆍ통합 사업을 주제로 한 ▲문화예술 체험형 인형극 ▲디지털 놀이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추진합니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영유아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 보육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됩니다.
‘문화예술 체험형 인형극’은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씩 총 6회 운영되며, 공연작은 춘천인형극제 출품작인 ‘달 소년과 늙은 개’를 비롯해 영유아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되며, 영유아와 부모 등 총 900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 추진되는 ‘디지털 놀이프로그램(디지털로 놀자)’은 시흥시 은행동에 있는 아이맘카페 2층 놀이체험실 내 ‘맘대로 에이플러스(A+) 놀이터’에서 운영됩니다. 디지털 놀이콘텐츠와 자유 놀이를 융합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7월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수~금요일 총 84회 운영되며 약 1,680명의 영유아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이 영유아의 정서발달과 상상력, 창의적 사고 증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시흥시 여성보육과 관계자는 “경기도 사업인 ‘맘대로 에이플러스(A+) 놀이터’가 본격 운영 중인 만큼, 기존 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고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시는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내실 있는 육아 지원을 통해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문화예술 체험형 인형극 등 유보통합 특색사업 관련 내용은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431-56820)로 문의 바랍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여성보육과 보육정책팀
031)310-3420
제작 | 시흥시청
-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 #지역사회연계체험처
- #유보통합특색사업
- #문화예술인형극
- #디지털놀이프로그램
- #AI융합놀이
- #달소년과늙은개
- #맘대로A플러스놀이터
- #영유아놀이체험
- #창의정서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