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도심 속 숨겨진 여름철 가기 좋은 쉼터 '비래공원'
도심 속 숨겨진 여름철 가기 좋은 쉼터 '비래공원'
대전 가볼 만한 곳 도심 속 숨겨진 쉼터, 비래공원을 다녀왔습니다. 대전 IC(톨게이트) 근처에 위치해 있고 한쪽에 있는 곳이 아니라 양쪽으로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비래공원은 녹색환경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시민단체에서 나무를 심고 가꾸는 곳입니다. 그래서 자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중요한 점은 산책하기 좋은 곳이라서 반려동물 동반하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목줄을 착용시키고 생긴 배설물은 수거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전 가볼 만한 곳 도심 속 숨겨진 쉼터 비래공원에서는 공중화장실이 비치되어 있어서 시간제한 없이 편하게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질을 관리하고 있는 음수대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더운 여름철에 편하게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공원에는 벤치가 많이 비치되어 있고 풍성한 나무가 감싸져 있어서 마치 숲을 보는 기분이 들게 만듭니다. 담소를 나누기 좋고 피톤치드 향을 마음껏 마시기 좋은 공간입니다.
대전 IC 근처에 조성된 공원인데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걷기 좋고 반려동물 동반해서 산책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비래공원을 이용하실 때는 쓰레기는 꼭 챙겨주시고, 공원시설물이 파손되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금주, 금연은 반드시 지켜주시고, 자전거는 내려서 끌어주시길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주민분들이 거주하는 곳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한밤중에 이용은 자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체육시설이 비치되어 있어서 산책을 하다가 운동까지 병행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비교적 시원한 아침에 어르신분들께서 오셔서 피로를 풀기 위해서 운동하시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풍성한 나무 아래 그늘에서 벤치와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어서 담소를 나누거나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비래공원에는 파고라 정자까지 배치되어 있어서 피크닉을 즐기거나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합니다. 대전 IC 도심에 이렇게 숲을 연상케 하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는 것이 언제 와도 운치 있습니다.
그리고 비래공원에는 인공폭포가 있는데 제가 다녀갔을 때는 아직 가동하지 않았습니다. 여름철에 가동할 예정이며 이곳에서는 전류가 흐를 수 있으니까, 손을 대지 마시고 멀리서 눈으로 바라봐 주시길 바랍니다.
우측 공원으로 넘어와도 산책로가 잘 되어 있고 싱그러운 여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도 파고라 정자가 있으니까, 차량이 지나가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휴식을 취하기 좋고 맑은 새소리가 함께 들려서 이색적인 공간으로 느껴졌습니다.
공원 양쪽에 체육시설이 비치되어 있으니까 여유롭게 운동을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비래공원 조성을 기념한 정감 있는 조형물이 비치되어 있으니까, 기념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비록 외출을 주저하게 되는 여름철이지만 자연 그늘이 있어서 비교적 시원하고 산책하기 좋은 비래공원에 여러분도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대전
- #대덕구
- #비래공원
- #비래근린공원
- #대전IC공원
- #대전톨게이트공원
- #대덕구가볼만한곳
- #강아지여름산책
- #여름나들이
- #산책하기좋은공원추천
- #반려동물산책
- #비래폭포
- #인공폭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