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농촌체험, 목공예체험, 시골밥상 등 부북면 체험시설 무연마을 무연스테이문화센터

2024년에 개관한 #무연스테이문화센터 는, 34명의 무연스테이협동조합원들이 마을공동체로 함께 운영하고 있는 체험 공간입니다.

외부 관광객 유입을 위하여 지역 어르신들이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250여 명의 주민이 살고 있는 청정하고 작은 무연마을에서, 농촌체험도 하고 숙박도 하며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차 정보

이곳은 단체 체험객 위주로 체험이 진행되는 곳이다 보니, 센터 바로 앞에 버스 여러대 주차할 수 있을 정도의 주차장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함께 이용하는 무료 동네 주차장이지요.

1층 식당

시골밥상 체험

1층에는 식당과 목공체험실, 그리고 여행객들이 숙박할 수 있는 숙소 2개실이 있습니다.

무연마을을 찾는 분들이 편하게 머물며, 마을을 탐방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둔 것인데요.

조합원 어머님들이 분주하게 움직이며 차려주시는 시골밥상은, 단체 식사로만 예약이 가능하고 1인 10,000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이 정도면 무조건 먹어야겠네요!

무연마을에서 재배한 다양한 농산물을 이용하여 손수 만든 밑반찬 7가지와 메인반찬 1가지, 그리고 국 등을 차려주십니다.

건강한 식재료로 만들었기 때문에 더 좋은데요.

이 반찬들은 해당 시즌에 가장 맛있는 식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매번 종류와 가짓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문 당시에는 간이 세지 않고 담백하며 아주 맛있었던 나물류, 호박전, 두부부침, 멸치볶음 등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밑반찬 하나하나까지도 다 맛있어서 사실 밑반찬만 있어도 밥 한 그릇을 뚝딱 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국은 이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갱이 추어탕을 끓여 주셨습니다.

미꾸라지를 넣은 추어탕은 흔히 먹을 수 있으나 전갱이를 넣었다고 하니 또 특별하더군요!

메인반찬으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제육볶음, 그리고 밭에서 갓 딴 상추까지 나왔습니다.

따끈한 밥에 매콤한 제육볶음 올리고, 쌈장 살짝 찍어 함께 먹으면 아주 맛있지요.

1층 식당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수확한 농산물, 그리고 그 농산물로 가공한 식품들도 함께 판매합니다.

방문 당시에는 산딸기가 한창이었던 시기라 산딸기도 시중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고, 직접 담근 매실청과 말린 고사리도 볼 수 있었습니다. 투어로 방문한 분들에게는 엄청난 인기였고, 빠른 속도로 팔려나갔지요.

1층 목공체험장

목공예 체험

식당 바로 옆에는 목공체험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시골밥상으로 식사를 한 뒤, 바로 체험까지 이어서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목공예 체험을 운영하기 위하여 조합원분들 중 일부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어린이도 참여할 수 있는 목공예 체험은 최소 5인 이상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도마, 장식품, 연필꽂이, 독서대, 의자와 테이블까지! 다양한 목공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요.

심지어 체험비도 15,000원~30,000원 수준이라(의자, 테이블 등 큰 가구류 제외) 도심 우드공방에서 체험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부담 없이 풀패키지 여행을 할 수 있어서 이렇게 좋을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우수한 체험을 운영하는 덕분에, 2025년 #경남진로교육원 연계 체험처로도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밀양시에서 지정한 공식 단체관광형 체험처인 만큼, 학교 / 관광투어단 / 각종 모임 등에서 꾸준히 체험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층 휴게실 및 전시관

바리스타 아카데미 및 서각 작품 감상

건물 2층에는 단체 교육이 이뤄지는 강당이자 다양한 작품을 전시해둔 전시실이 있습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이며, 단체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 각종 활동을 할 때 유용하게 이용되는 공간입니다.

이곳에는 지역 작가들이 그린 그림, 만든 공방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자유롭게 감상이 가능하고, 필요 시 구매도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작품을 구매하면 지역 작가들의 작품 활동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또한 입구 쪽에는 커피머신과 베이킹 용품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무연스테이문화센터에서는 바리스타 입문과정 교육도 진행하고 있어, 자격증 취득을 원하거나 바리스타 실무 경험을 쌓고 싶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꾸준히 모집 중이기 때문에, 상세한 내용은 센터로 연락하여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무안마을

이 외, 무연마을은 한적하고 아기자기한 시골 동네입니다만, 관광객들 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을 다방면으로 가꿔가고 있습니다.

특히 꼬불꼬불 이어진 길 곳곳에 벽화를 그려 산책하기 좋은 동네를 조성하였는데요.

마을을 걸어다니며 벽화 구경하는 재미가 꽤 쏠쏠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무연마을에 #무연스테이협동조합 에서 운영하는 #무연스테이문화센터 가 건립되었으니,

앞으로 더 유명해지고 활발해지길 기대하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연마을에 많이 놀러와 주세요!


◎ 2025 밀양시 SNS 알리미 김희현

무연스테이협동조합

주소: 밀양시 부북면 무연길 93

운영시간: 매일 09:00~18:00

문의: 055-3832-1798

이철행 조합장님 연락처: 010-3880-0821

{"title":"밀양 농촌체험 목공예체험 가능한 무연마을 무연스테이문화센터","source":"https://blog.naver.com/miryangsi/223911138178","blogName":"밀양시 블..","domainIdOrBlogId":"miryangsi","nicknameOrBlogId":"밀양시청","logNo":22391113817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