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여름 여행 가볼 만한 곳 당사 해양낚시공원
울산을 흔히 노잼도시라고 하지만 산과 강, 바다까지 모두 있어 어느 도시에 비해 볼거리가 풍부하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왜 자꾸 노잼도시라고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여름휴가에 앞서 울산에도 여름 여행으로 가볼 만한 곳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번에는 울산 북구 당사항에 위치한 당사해양낚시공원이에요.
단순히 공원으로 방문할 수도 있고,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낚시 포인트로도 이용 가능한 곳이랍니다.
당사해양낚시공원은 입장료가 있는 곳인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낚시를 위해 입장하신다면 성인 10,000원 청소년 5,000원이고요.
공원으로 입장한다면 성인 1,000원, 청소년 5,000원에 이용 가능해요.
이용 가능 시간은 하절기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동절기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랍니다. 생각보다 이용 가능한 시간이 긴 편이라 저녁에 방문하기에도 나쁘지 않을 듯해요.
당사해양낚시공원은 2023년에 재개장해 예전에 비해 시설도 많이 좋아졌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노란색 교각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당사해양낚시공원으로 입장하기 전, 용 조형물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구경해 보기로 했어요.
당사 마을 자체에 용이랑 관련된 전설이 있는지 당사항 주변에 용 조형물을 딱!
예전에는 당사해양낚시공원 끝에 있었다가 이쪽으로 옮겨졌다고 알고 있어요. 그때 태풍 때문에 사라졌다가 다시 찾았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거든요.
이제는 용이 사라지지 않게 해안가 안쪽으로 설치해 있어서 언제든 볼 수 있답니다. 바다를 향하고 있는 용을 보고 있으니 왠지 바다로부터 지켜주지 않을까 하는 상상도 해보았어요.
용 조형물이 있는 곳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생각보다 낚시공원의 길이가 꽤 있는 편이더라고요.
노란색 교각이 끝이 나면 중간중간 알록달록한 의자가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아마도 이번에 재개장하면서 보수를 해서 설치한 게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낚시도 의자에 앉아서 편하게 할 수 있어 좋아요.
파도가 살짝 있는 날이었지만 입장 제한이 있지는 않았어요. 비바람이 세차게 불거나 풍랑주의보 등 바다에 나가지 못할 상황이라면 입장 제한이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확인 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당사해양낚시공원 바로 앞에 있는 당사 마을은 벽화가 그려져 있어 벽화마을로 보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담벼락마다 그려져 있는 꽃들이 조용한 마을을 활기차게 만들어줘서 좋더라고요. 당사낚시공원 구경 후 벽화도 구경하면 좋을 것 같아요.
오랜만에 당사해양낚시공원에 갔더니 바로 옆에 당사 현대차 오션캠프가 생겼더라고요.
바다 위에서 캠핑을 할 수 있게끔 준비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바다 위의 캠핑이라... 낭만 있겠더라고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직접 문의해 보세요. 텐트를 칠 수 있는 데크가 꽤 있어서 이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여름에 낚시도 즐기고, 바다도 볼 수 있는 당사해양낚시공원! 이번 울산 여름 여행에 코스로 넣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당사항
- #당사해양낚시공원
- #당사마을
- #해양낚시공원
- #울산해양낚시
- #울산낚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