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딸기의 향기 가득한 논산딸기축제 후기
딸기의 향기 가득한 논산딸기축제 후기
딸기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없답니다.
예쁜 모양과 새콤달콤한 맛에 누구나 좋아하게 되는데
딸기의 달콤한 향기가 가득한 제27회 논산 딸기축제
27일 개막식을 갖고
논산시민가족공원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딸기축제는 '논산 딸기,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데 논산 딸기는 해외로 수출을 하고 있고 2027년 논산딸기엑스포를 향한 경험을 축적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딸기축제 개막 첫날부터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은 물론 러시아, 튀르키예, 태국, 독일 등 외국에서 부스를 차리고 자신들의 음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논산딸기 축제는 이미 국제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내에서는 화려한 거리퍼레이드가 열려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축제 분위기가 한껏 달아오르는 모습입니다.
논산 시청에서 논산시민가족공원까지 약 2km에 걸쳐 이어진 퍼레이드에는 저마다 화려한 의상을 입고 참가하고 있는데 외국인들도 고유의 의상을 입고 즐거워하며 참여하고 있습니다.
행사장으로 향하는 언덕길의 소나무에 딸기가 주렁주렁 달렸습니다. 밤에는 딸기등이 예쁘게 밝혀질 것 같네요^^
아직 개막식이 진행되기 전인데 많은 사람들이 딸기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즐기고 있습니다.
자연의 맛을 그대로 담은 농부의 정성이 가득한 딸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딸기레스토랑에서 딸기 요리를 맛보고 싶은데 예쁜 아가씨가 포즈를 취하며 딸기빵도 맛있다고 권합니다.
논산딸기로 만든 딸기빵이 요즘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딸기축제에 오면 꼭 사 가는 빵입니다.
옛날에는 딸기가 이렇게 들판에서 자랐는데...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한창 무르익은 딸기가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딸기의 고장 논산은 딸기 품종을 국산화하고 개량해서 맛과 품질이 뛰어나 전국으로 팔려나가고 동남아에 수출하고 있답니다. 예쁘게 포장된 모습만 보아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
논산딸기축제 체험 홍보 판매장에도 많은 사람이 몰리고 있습니다. 딸기로 만든 와인과 딸기 막걸리도 있답니다.
딸기축제가 열리고 있는 논산시민가족공원은 널찍한 면적과 아름다운 나무와 휴식 공간이 넓어 시민들이 휴식하기도 좋은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딸기축제를 맞아 시민들과 방문객이 여유롭게 즐기고 있습니다.
시민가족공원의 넓은 지역을 도는 꼬마기차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기차를 탄 승객들은 즐겁게 손을 흔들어 주고 알록달록한 꼬마기차는 주위의 나무들과 어울려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꽃밭에 심은 이름 모를 꽃들이 새봄을 맞아 예쁘고 환하게 손님들을 반기고 딸기를 양손에 가득 사들고 가는 아빠는 집에서 기다리는 가족들을 생각하며 흐믓한 마음으로 걸어가고 있습니다.
새콤달콤한 딸기의 향기가 가득한 논산딸기축제입니다.
- #논산
- #논산시
- #논산딸기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