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여행 - 가볍게 산책하며 즐기는 위봉산성과 오스갤러리
완주 여행
가볍게 산책하며 즐기는
위봉산성과 오스갤러리
기자단 2024 완주군 블로그 기자단 소요섭 기자 |
|
#완주여행 #완주가볼만한곳 #위봉산성 #오스갤러리 #전북여행 #완주카페 |
오늘은 가볍게 걸으면서 즐기면 좋을 완주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바로 위봉산성입니다.
추운 날씨라 오래 밖에 있기 힘든 것을 감안하면 15분 내외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위봉산성은 조선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모신 경기전에 문제가 생겼을 때 보호하기 위하여 만든 산성으로 동학농민 운동 때 전주부성이 동학군에 의해 함락되었을 때 태조의 영정과 위패를 피난 시킨 기록이 있다고 하는 사적입니다.
저희에게는 BTS 덕분에 K-POP 힐링 성지라고 알려져 있고요. 2019년 서머 패키지 촬영지라고 합니다.
지금 사진에서 보이는 곳 뒤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조선시대의 축조기술을 볼 수 있고, 이렇게 해질녁에 간다면 멋진 역광 사진을 담아올 수도 있기 때문에 완주 소양지역에 오셨다면 들려서 잠깐 걷기 좋은 관광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위봉산성에 출발하는 둘레길도 즐기실 수 있는 코스가 3가지 있습니다.
약 7km 내외로 돌아오는 2가지 코스와 10킬로가 넘는 송광사를 종점으로 하는 코스가 있는데, 겨울 산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새로운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느끼기엔 꽤 큰 규모의 성벽이고 눈까지 와서 재미있게 걷다가 올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는 성벽은 꽤 높은 편으로 부모님이 세심한 관심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바로 차로 옆에 있기 때문에 관심 있게 봐주셔야 될 것 같습니다.
BTS가 올라가서 화보 찍은 것으로 보이는 성벽입니다. 다행히 눈이 녹아서 근처까지 올라가 보긴 했는데, 저기 넘어는 바로 절벽 같은 곳이라 조심조심 올라가세요.
눈이 녹지 않는 덕분에 아이들은 눈사람 만들면서 인생샷도 남기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었지만 해가 넘어가고 있어서 다음 목적지인 오스갤러리도 이동하였습니다.
완주 카페 오스갤러리에 방문하기 전에 가장 많이 검색해 본 것은 바로 노키즈존인가라는 것이었습니다.
너무 이쁜 그림들과 조용한 분위기 때문에 살짝 걱정도 되었는데, 다행인 것은 노키즈존은 아니었습니다.
아이들이 먹기 좋은 이쁜 케이크도 있었어요.
오스갤러리의 전경입니다. 저녁 해넘어갈 무렵인데 조명도 켜지고 해서 너무 이쁘더라고요.
정원도 커서 찬바람을 안고 돌길을 따라 걸으면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이 있는 이쁜 곳에서 앉고 싶었는데, 아이들이 있어서 조용한 곳에 찾아가서 앉았어요.
별도로 분리된 방 같은 곳도 있고 완전 오픈된 곳도 있어서 규모에 맞춰서 앉으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
제가 머물렀던 방 같은 곳에도 이쁜 장식과 미술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보면서 감탄하며 감상했어요.
아이들에겐 겨울에 제일 딱 맞는 핫초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거기에다가 컵을 따뜻하게 데워주셔서 오래오래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레인보우 케이크도 달지 않고 맛있었어요. 케이크 가격대도 1만 원을 넘지 않는 합리적인 수준의 완주 카페였습니다.
오스갤러리는 이렇게 오성제가 한눈에 보입니다. 길을 건너가서 걸어도 좋지만 이렇게 잔디에서 멀리 봐도 참 이쁜 것 같아요.
진짜일까 싶을 정도로 이쁜 대봉시에 아름다운 풍경과 미술작품까지 같이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카페입니다.
이곳에 오시면 오스갤러리 외에도 많은 고택과 잔디밭이 넓은 카페들을 많이 만나실 수 있어요.
평화로운 겨울을 느끼고 싶다면 완주 소양으로 오셔서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 추천 포스팅 +
완주군 다른 추천 포스팅들도 함께 읽어보세요!
- #완주여행
- #완주가볼만한곳
- #위봉산성
- #오스갤러리
- #전북여행
- #완주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