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엔 신명 나는 가락과 함께! 확 달라진 ‘2024 평창농악축제’ 개막
한가위엔 신명 나는 가락과 함께!
확 달라진 ‘2024 평창농악축제’ 개막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2024 평창농악축제가 용평면 장평리 전통민속상설공연장 일원에서 4일간 개최됩니다.
📍13일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8개 읍면 민속보존회의 시가지 행진 퍼레이드와 강강술래로 농악축제가 문을 연다. 개막식에서는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의 조화로운 퓨전국악, 역동적인 춤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축제 기간 메인 무대에서는 전국 청소년 국악경연대회, 안성 바우덕이 외줄타기 공연을 비롯한 전국 유명 농악팀과 관내 읍면 민속보존회 8개 팀 농악 공연, 버스킹 공연(국악, 퓨전국악, 가요),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집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엽전 환전소를 운영해 각종 유료 체험장을 엽전으로 계산하는 방식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축제 체험장에서는 전통혼례를 원하는 부부 3쌍에게 전통 혼례를 치러 주는 이벤트와 각종 전통 놀이, 공예 체험들이 추석 명절 연휴를 꽉 채울 예정입니다.
📍고기를 구매해서 구워 먹는 정육 셀프식당과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식당과 푸드트럭들로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까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청사초롱 소원등, 과꽃밭, 반투명천 포토존, 황화코스모스 꽃밭 등 화려한 포토존들이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우진 농악축제위원회 위원장은 “평창농악축제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축제위원회와 지역 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라며“흥과 맛과 멋이 있는 평창 농악축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축제기간
2024. 9. 13. (금) ~ 9. 16. (월)
💛장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용평면 갈정지길 7
- #평창농악축제
- #한가위
- #신명나는가락
- #평창축제
- #축제
- #평창여행
- #평창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