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논산시를 대표하는 사찰인 관촉사와 걷기 명소인 반야산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관촉사 먼저 소개해 드릴게요!

관촉사는 비사실적인 모습을 하고 있는 은진미륵으로 유명한 사찰입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석불로 유명하지만 시민의 가슴에는 가정의 안녕과 행복을 염원하는 미륵불은 언제나 인자한 미소로 서 있습니다.

특히, 4월경 꽃이 만개할 때면 벚꽃터널을 이루는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하니 관촉사의 봄을 몸소 느껴볼 수 있습니다.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장료: 무료

주차장: 무료

관촉사 입구에 주차 공간이 많이 있으니 걱정 없이 주차하기 좋은 것 같아요

올라가는 길도 낭만적인 풍경을 연출하고 있어 천천히 올라가면서 돌탑도 보면서 소원도 빌면 좋을 것 같아요:)

천천히 오르다 보면 지상의 관촉사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엄청 큰 사찰은 아니지만 넓은 마당에 서있는 거대한 미륵불이 있다고 하니 바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촉사의 중심인 석조미륵보살입상상입니다!

거대한 미륵불의 인자한 미소를 보고 있으면 잠시 여유가 생기는 느낌을 받고 왔습니다.

국보 제323호 석조미륵보살입상은 은진미륵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미륵불이며 높이가 18M로 석조불상으로는 동양 최대라고 합니다.

석조미륵보살입상 앞에는 석등, 섭탑, 배례석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타종을 칠 수는 없지만 멀리서 바라보는 타종도 굉장히 멋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보면 더 거대한 은진미륵 앞에서 기도를 하고 갑니다.

여러분들도 방문해서 이루어지고 싶은 소원이 있다면 간절히 말하고 가면 이루어지라 믿고 기도하고 가는 건 어떨까요?

저도 간절히 바라는 소원 하나 빌고 왔습니다:)

관촉사의 마지막은 여름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나무와 담벼락 보여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반야산에 도착했습니다!

반야산은 논산 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오셔서 부담 없이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관촉사 옆에 위치해 있으니 논산에 오신다면 여유롭게 자연 한가득 힐링 여행 어떠신가요!

바로 반야산 보여드릴게요~

저는 여름에 방문했는데 나무가 많아서 그늘이 형성되어 걷기 너무 좋더라고요

중간마다 운동기구도 많아서 야외헬스를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걷다 보면 경주 배씨 중시조 무열공 배현경 공덕비가 보입니다.

후고구려 궁예가 폭정으로 백성이 도탄에 빠지자 배현경, 신승겸, 복지겸, 유금필, 홍유 등이 왕건을 추대하여

고려를 세운 개국공신들의 역사적 공덕을 숭모하여 후손들이 이곳 논산 직제학공파의 선산에 건립한 것입니다.

조금만 걷다 보면 반야정이 나옵니다.

나무 사이로 반야정이 보이니 엄청 예쁘더라고요

올라가면 꽃과 어우러지는 액자 같은 풍경도 볼 수 있고 논산시의 풍경도 넓게 볼 수 있습니다.

화창한 날에 방문한다면 더욱더 예쁠 것 같은 반야정에서의 풍경입니다.

한 바퀴 산책을 하고 난 후 약수물 마시면 건강에도 좋고 의미있는 하루가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 관촉사와 반야산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논산에는 힐링 한가득 머금고 있는 관광코스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여유롭게

산책도 할 수 있고 역사를 배울 수도 있는 곳으로 가지고 와봤습니다.

이제 곧 여름이 가고 가을이 돌아오는데 선선한 날에 방문하기에도 좋으니 많이 찾아와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포터즈 천민경]



{"title":"쉼이 필요한 순간 가기 좋은 ‘관촉사와 반야산’","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556901540","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55690154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