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참여 민간정원 '풍류소제', '에덴', '대전신세계Art&Science' 6~8호 신규 발굴 지정!
시민이 직접 조성·관리하는 도심 속 정원 3곳을 대전시 민간정원으로 공식 등록했습니다.
민간정원이란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원의 종류 중 하나로, 법인이나 단체 또는 개인이 직접 조성하고 운영하는 정원을 말합니다.
대전시는 2022년부터 민간정원 등록을 시작해 현재 총 5개의 민간정원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 1호 하늘강(대덕구 이현동), 2호 소나무풍경(서구 괴정동), 3호 월든(중구 목동), 4호 공휴일(서구 내동), 5호 그곳에(유성구 갑동)
올해 새롭게 등록된 3개소는 ①제6호 풍류소제(동구 소제동 299-73), ②제7호 에덴(중구 유천동 205-30), ③제8호 대전신세계Art&Science(유성구 도룡동 3-1)입니다.
제6호 민간정원 ‘풍류소제’는 동구 소제동에 위치해 있으며 대나무숲정원이라는 독특한 형태로 전통적인 한옥건축물과 대나무숲의 조화로 경관이 아름다운 카페형 정원입니다.
제7호 민간정원 ‘에덴’은 중구 유천동에 위치해 있으며 개인이 오랜 시간 정성스레 손수 가꾼 가정정원으로 다양한 식물종을 보유하고 있는 카페형 정원입니다.
제8호 민간정원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유성구 도룡동에 위치해 있으며 백화점 옥상에 조성된 대규모 정원으로 고층에서 바라보는 갑천 경관과 잘 가꾸어진 식물 및 시설물의 조화가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정원입니다.
이번에 등록된 민간정원 3개소 모두 일반에 공개되는 곳으로 정원의 구성과 편의시설, 정원을 직접 가꾸는 운영자의 노력 등을 감안해 민간정원으로 최종 확정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주도하는 일상 속 정원 인프라 구축 및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민간정원 등록 및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며, 주요 지원사항으로는 민간정원 표준현판 지급, 정원관리 컨설팅, 계절별 정원식물 공급,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우선권 부여 등이 있습니다.
민간정원은 정원을 직접 조성·관리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산림녹지정책과(270-5732)로 문의하면 됩니다.
정원문화 확산 및 정원관광 활성화를 통해
대전을 일류 정원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
- #대전광역시
- #대전시
- #대전
- #도심정원
- #풍류소제
- #에덴
- #대전신세계
- #대전신세계백화점
- #대전정원
- #대전민간정원
- #민간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