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시간 전
제35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제 19회 희망여주걷기 참석기
여주시민기자단|변정아기자
어르신을 향한 따뜻한 존경과 함께한 3.5km의 건강한 발걸음
지난 5월 8일, 신륵사 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제35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제19회 희망여주걷기’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노인복지관이 주관했으며, 어버이날 기념식, 3.5km 걷기 행사, 기념품 증정 및 중식 제공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앞서 미리 신청한 참가자들은 순서대로 기념품을 수령했으며, 현장에서도 선착순 100명의 참가자를 추가로 접수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여주시장, 여주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관내 지역 주민 등 9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울봉사단의 공연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다.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오랜 노고를 기리고 감사와 존경을 전하는 기념 표창이 진행되었다. 어르신들을 향한 사회적 존중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에게 나눠준 부채에는 ‘얼굴 보고 반갑게 웃으며 안부 묻고 인사합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단순한 선물을 넘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의미까지 담고 있었다.
기념식 이후에는 '희망여주 걷기' 행사가 시작되었다. 참가자들은 준비체조로 몸을 풀었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걷기 행사는 신륵사 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출발해 출렁다리까지 이어지는 3.5km 코스를 걸었다. 코스 곳곳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격려와 미소가 더해져 참가자들은 더욱 즐겁게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이번 5월에 개통된 남한강 출렁다리를 걸으며 여주의 대표 관광명를 함께 즐길 수 있었다. 걷기 행사가 끝난 후에는 축하 공연 및 행운권 추첨이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함께 걸으며 희망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이 의미 있는 행사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어버이날기념식 #희망여주걷기 #출렁다리걷기
#효행실천도시여주 #세대공감축제 #남한강산책
#여주시민화합행사 #부모님감사행사 #여강따라걷기
- #어버이날기념식
- #희망여주걷기
- #출렁다리걷기
- #효행실천도시여주
- #세대공감축제
- #남한강산책
- #여주시민화합행사
- #부모님감사행사
- #여강따라걷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