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사진: 블로그 기자단 이재형


따스한 햇살과 함께 봄이 성큼 다가온 3월이 지나고 4월이 시작되었는데요. 점점 따뜻해지고 있는 날씨에 송파구의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오늘은 가든파이브 옥상정원을 시작으로 주변의 글샘공원과 한우물공원까지, 봄의 향기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산책 코스를 따라가 보겠습니다.


먼저, 가든파이브 옥상정원을 가볼까요?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자리 잡은 쇼핑 명소 가든파이브는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문화와 휴식이 공존하는 복합 공간인데요, 약 4천 개의 점포가 입점하고 있습니다. 또한 옥상정원(포시즌 파크)은 탁 트인 도심을 조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가든파이브가 워낙 복잡한 곳이라 처음 가면 옥상정원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테크노관, 리빙관, 패션관, 영관 등이 있는데요, 옥상정원을 가려면 패션관이나 영관으로 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10층으로 가면 됩니다.

10층에 CGV가 있는데요, 송파구민이 영화 보러 자주 오는 곳인데 안내문을 보니 아쉽게도 2025년 3월 23일(일)을 끝으로 영업을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CGV에서 옥상정원으로 통하는 출입문이 있는데, 이 문으로 가면 됩니다.


가든파이브 옥상정원은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를 컨셉으로 꾸민 국내 최대 규모의 옥상정원이라고 합니다. ‘에코, 시네마, 웰빙, 페스티벌’ 네 가지 테마로 나뉘어 있어 테마 별로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영관에서 옥상정원으로 들어서면 에코, 시네마 구간이 나오는데요, 봄을 알려주는 노란 생강꽃과 매화가 반겨줍니다. 조금 있으면 매화가 만개하겠네요.

옥상정원이라 좁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넓습니다. 정원에는 탁자와 벤치 등이 있어 커피 한 잔 들고 와서 따뜻한 봄 햇살을 받으며 가족, 연인, 친구 등과 쉬기 좋네요.


덩굴식물 터널도 있습니다. 지금은 황량하지만, 여름에는 식물이 터널을 만들겠죠.

옥상이다 보니 아무래도 여름에 뜨거운 것을 고려해서 미니 연못을 많이 만들어놨어요. 연못에 물이 흐르고 분수가 하늘로 치솟으면 시원한 느낌을 줄 겁니다.


옥상정원은 이렇게 산책로가 잘 되어 있습니다. 산책로를 걸으며 송파구 일대를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어떤 풍경이 보일까요?

미세먼지로 사진이 좀 흐리지만, 물류 단지는 물론 송파구 문정동 일대가 보입니다.

잠실 롯데월트타워가 하늘을 향해 우뚝 솟은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옥상정원에서 주변을 내려다볼 때 난간에 기대거나 올라서면 위험해서 절대 안 됩니다.


에코가든과 페스티벌 가든은 넓은 잔디밭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자연을 살리려는 컨셉으로 만들었고, 잔디밭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에코 가든에서는 봄바람을 맞으며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페스티벌 가든에서도 롯데월드타워가 빼꼼하게 보입니다. 이 봄날에 가족과 가든파이브 옥상정원에 와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겠네요.


옥상정원에서 중앙광장으로 내려오니 봄맞이 세일이 한창입니다. 중앙광장은 이렇게 간이 텐트를 쳐놓고 상설 세일을 하는 곳이라 저렴하게 득템할 수 있는 마켓이죠.


가든파이브에서 나오면 바로 옆에 한우물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은 크기는 작지만, 이름처럼 옛날에 우물이 있던 동네인지는 모르겠지만 도심 속 쉼터 역할을 하기 충분합니다.

한우물공원 인근에 아파트 단지가 있는데요, 주민들이 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기구가 있고, 누가 가져다 놓았는지 훌라후프도 있습니다. 한우물공원은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산책로와 곳곳에 놓인 벤치 덕분에 잠시 앉아서 봄 햇살을 즐기기 좋아요.

한우물공원에서 신호등 있는 건널목을 건너면 글샘공원이 있습니다.


글샘공원은 화려하진 않지만, 소박한 매력으로 봄의 정취를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공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줄지어 서 있는 나무들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아직 만개하지는 않았지만 가지 끝에 맺힌 꽃망울들이 봄 풍경을 선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글샘공원은 한우물공원보다 조금 큰데요, 파라솔 벤치는 물론 놀이터도 있습니다. 해치 분수대도 있는데, 여름에는 파라솔 옆에서 시원한 분수를 보며 더위를 날릴 수 있죠.

공원 끝부분에 넓은 광장이 있습니다. 벤치에서 책을 읽거나 담소를 나누는 주민들의 모습이 정겹습니다. 글샘공원은 조용히 자연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장소로, 가든파이브의 활기찬 분위기와는 또 다른 여유로운 봄을 선물해 줍니다.


공원에 반려견 많이 데리고 나오는데요, 반려견 동반 시 준수 사항을 꼭 지켜주세요. 반려견 배설물은 꼭 수거해 주시고, 맹견은 목줄을 꼭 매셔야 합니다. 배설물을 수거하지 않을 경우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원에 쓰레기를 버리는 등 공원 내 금지행위도 절대 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가든파이브 옥상정원에서 시작해 한우물공원과 글샘공원을 잇는 이 코스는 봄날 송파구의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코스입니다. 가든파이브에서 쇼핑과 문화를 즐긴 뒤 자연 속에서 여유를 찾고 싶다면, 바로 옆에 있는 한우물공원, 글샘공원을 찾아보세요. 따뜻한 햇살 아래 피어나는 봄꽃과 아지랑이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송파구의 봄 풍경을 담은 이번 기사, 어떠셨나요? 다음에도 송파구의 숨은 매력을 소개하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송파구민 여러분! 봄기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본 기사는 블로그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송파구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블로그기자단] 서울 송파구의 봄! 가든파이브 옥상정원과 글샘공원, 한우물공원에서 만끽하다!","source":"https://blog.naver.com/happysongpa/223817348323","blogName":"송파구청 ..","domainIdOrBlogId":"happysongpa","nicknameOrBlogId":"송파구청","logNo":223817348323,"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