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시간 전
남해캠핑어때? 한려해상 덕신야영장
한려해상 국립공원 학동 야영장에 이어 2번째인 남해 덕신야영장이 올해 4월 1일 개장을 했습니다.
남해 설천 초등학교 덕신분고였던 이곳은 시골 분교의 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야영장으로 오늘 기자가 찾아갑니다.
남해대교를 건너오던지. 대교로 나가는 길목에 위치한 '한려해상국립공원 덕신야영장'
덕신야영장은 다양한 영지가 있고 각 영지는 이용요금이 다릅니다.
자동차 영지 - 총 13동으로 운동장 오른쪽, 중앙까지의 공간
캠핑카 전용용지 - 오토캠핑 가능
복합 영지 -2동 (4인용) 고정식 카라반 + 테크 공간
하우스 영지 - 솔 마구(4인용) 6동
주차장에서 바로 보이는 2층은 국립공원 사무소로 직원들이 사용하며 숙박안내도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복합 영지의 고정식 카라반이 C1 .C2 두개로 이루어졌는데요 대나무숲이 있어 더욱 멋진 풍경과 데크공간도 함께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C2는 장애인 우선 영지로 진입부터 화장실 등 모두 장애인 우선으로 된 구조입니다.
냉장고, 전기 인덕션, 냄비 프라이팬, 식기류 커피포트 전자레인지, 에어컨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편의시설은 1층에 있는데요 실내 놀이터, 워케이션 홀, 추억 교실, 샤워실, 개수장 등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실내 놀이터 시설은 깔끔하고 다양했습니다. 아이들이 노는 동안 부모는 워케이션 홀에서 업무를 보거나 책을 읽어도 되니 자녀가 있는 가족 야영에 특화된듯합니다. 이용 시간은 10:00~17:00까지입니다.
추억 교실- 한려해상국립공원이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덕신 마을이 어떤 곳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옛날 덕신분교에서 썼던 물건들이 추억 돋게 하며, 남해여행 보드게임은 어른들도 만족시킬 즐거운 놀이입니다.
주말 야영장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하고 있어 예약 시스템, 탐방 프로그램 예약하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깨끗하게 관리된 개수장은 전자레인지, 대형 냉장고 2대가 있어 편리함을 자랑합니다.
하우스 영지인 솔막은 원룸형으로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에어컨이 있고 침구나 취사도구는 개인이 준비해야 합니다.
실내 놀이터가 지겨워지면 맘껏 뛰놀 수 있는 잔디마당이 있는데요, 가족끼리 배드민턴 한 판도 좋을듯합니다.
자동차 야영지는 차와 함께 야영을 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각양각색의 텐트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캠핑카 전용영지는 오토캠핑 공간인데요 예전 덕신분교의 플라타너스 그늘에서 멋진 캠핑입니다.
한적한 시골마을 풍경을 야영장 가득 채워두었으니 맘껏 초록의 논과 산뷰를 가질 수 있답니다.
덕신야영장이 자랑하는 공간- 업사이클링 플레이그라운드는 솔막의 아랫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야영장으로 인근 바다에서 버려지는 쓰레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전시장, 교육 쉘터, 통나무 그물 놀이터 등이 있어 캠핑하며 환경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새로운 건물이지만 예전 덕신분교의 이순신 장군의 동상과 세종대왕, 책읽는소녀 등이있어 어른들에겐 추억 돋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편리하고 깨끗한 공간과 추억의 공간이니 함께하니 참 좋습니다.
단순한 캠핑을 넘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이곳은 사설 캠핑장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고, 자녀들이 있다면 더 행복한 어린 날의 기억 쌓기에 모자람이 없는 공간입니다.
.예약은 국립공원 예약 시스템 → 야영장 → 한려해상 → 덕신 → 유형 선택 순으로 하시면 되고요, 추첨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문자로 연락이 옵니다.
가까운 거리에 이순신 바다공원 충렬사 이락사등이 있어 들러보시라 권해드립니다.
- #남해캠핑장
- #한려해상캠핑장
- #남해덕신야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