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포터즈] 나라 사랑 보훈공원 충혼탑
[ 괴산여행 ]
괴산군 가볼만한곳
괴산 나라 사랑 보훈공원 충혼탑
괴산 관광 중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슴에 담아 갈 수 있는 뜻깊은 장소가 있습니다.
오늘 이웃님들과 함께 둘러볼 “충혼탑”이 그중 하나입니다.
괴산 보훈공원으로 향하는 길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보훈공원 내부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주차공간을 이용하셔도 되고 주민행복공원 산책로를 따라 천천히 올라가셔도 됩니다.
저는 주차공간이 여유있는 보훈공원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보훈공원으로 오르는 중간쯤에 운동기구와 산책로가 별도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괴산 개심사로 연결되어 있는 다리가 있기는 하지만, 현재는 폐쇄되어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만약 개심사 목조여래좌상을 구경하고 싶다면 주차장에서 반대편으로 걸어서 올라가셔야 합니다.
괴산 보훈공원은 나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습니다.
또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중간에 쉼터가 조성되어 있어서 누구든지 힐링 산책 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10여 분간 주변 경치를 감상하면서 가파른 오르막길을 오르다 보면, 괴산군 보훈공원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곳은 국가를 위해 장엄하게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조성됐습니다.
괴산 보훈공원은 다른 지역과 달리 높은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괴산읍 전체를 감상할 수 있을 만큼 뜻깊은 장소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과 함께 애국심도 되새길 수 있습니다.
이곳 외에도 1961년 충열탑이 있었지만, 1991년 새롭게 충혼탑을 재건립하면서 정비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괴산 종합운동장에 있었던 6.25참전 공덕비, 무공수훈자 공적비, 베트남 참전탑 또한 모두 이곳으로 이전됐습니다.
괴산 충혼탑은 도심과 가까운 곳에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하며 누구나 자연스럽게 애국심을 되새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산자락과 하늘에 맞닿은 위치 덕분에 괴산만의 사계절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충혼탑은 세상의 답답함을 떠나 잠시 마음의 평온을 찾고 싶어지는 장소입니다.
이곳에 서면 고요한 자연 속에서 사색과 감사의 마음이 저절로 피어납니다.
괴산 보훈공원은 단순한 기념물을 넘어, 많은 이들에게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공간입니다.
특히 현충일과 6.25 전쟁 기념일에는 괴산 군민들과 단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고요하면서도 묵직한 분위기는 자연스럽게 우리의 평화가 어디에서 왔는지 생각하게 만듭니다.
호국정신을 이어가는 교육의 장, 충혼탑은 단순히 과거를 기리는 공간을 넘어 후대들에게 역사의 교훈을 전하는 살아 있는 교육의 장입니다.
괴산에서 가족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충혼탑을 방문해 나라 사랑의 소중한 가치를 나누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괴산 여행을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찾아오시는길
괴산 보훈공원 충혼탑 : 충북 괴산군 괴산읍 동부리 437-1
- #충북괴산
- #괴산소식
- #괴산가볼만한곳
- #SNS서포터즈
- #보훈공원
- #충혼탑
- #괴산보훈공원
- #보훈공원충혼탑
- #괴산충혼탑
- #충북괴산군
- #괴산군
- #순국선열
- #호국영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