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시간 전
삼척 아이와 가볼만한 곳 중앙시장 청년몰 실내놀이터 주차장
삼척 아이와 가볼만한 곳
중앙시장 청년몰
실내놀이터 주차장
삼척여행 중 시장 구경은 빠질 수 없죠!
전통시장에 가면 그 지역만의 고유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꼭 들리는 편인데요.
여행으로 삼척살이를 간접경험해 볼 수 있답니다. 삼척전통시장 청년몰에 다녀왔습니다. 함께 가보시죠~
삼척 중앙시장 청년몰
아이셋 엄마의 삼척여행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 오감만족.
삼척중앙시장 주차타워는 시장 바로 앞에 있어서 복잡하게 골목 주차 걱정 없이 슥 주차하고 바로 입장하면 된답니다. 타 지역에 비해 비교적 혼잡하지 않아요.
기름냄새, 생선 냄새, 갓 튀긴 튀김 냄새 등 한데 섞여 콧속을 자극하면 아 시장에 왔구나~ 하게 된다죠? 어릴 적 엄마 손잡고 따라갔던 그 시장의 기억이 스르륵 ~ 내 아이에게도 줄 수 있는 경험이라는 게 참 대단한 유산이란 생각이 듭니다.
좁은 길들을 따라 시장 내부는 알록달록 간판들이 주루룩 사장님들이 운영하는 가지각색의 지역 상품들이 가득합니다.
먹거리를 즐기러 나온 시민들과 관광객들. 연휴를 맞아 장을 보러 나온 가족단위의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시장에는 없는 게 없다죠.
예쁜 꽃으로 힐링도 해보고요.
전통시장구경 너무 재밌죠. 손님과 상인들 간의 정과 밀당도 있고, 난생처음 보는 신기한 물건들과 먹거리에 눈이 바빠지는 순간.
싱싱한 지역 제철 야채들도 저렴하게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시장의 묘미.
시간이 멈춘 것 같으면서도 살아 숨 쉬는 공간.
삼척전통시장에는 문어 거리가 있어요. 삼척의 명물 특산물 문어!!! 삼척 앞바다에서 난 문어는 정말 맛있기로 유명하죠.
어디서 구매하셔도 이렇게 싱싱하고 맛있는 문어를 드실 수 있답니다.
삼척 바다에서 금방 올라온 문어, 야들야들 쫄깃한 매력! 사이즈도 얼마나 다양하게요?! 담백하고 바다향 가득한 문어는 씹을수록 바다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삼척에서 이 문어 한 마리 안 먹고 가면 서운할 정도,
2,3층은 청년몰 입니다.
전통시장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청년몰,
시장 속에서 피어난 감성 맛집과 공간들이 가득.
요즘 감성과 입맛에 충실한 맛있는 먹거리들이 가득해요. 형광등 대신 따뜻한 노란 조명등도 보이고, 앙증맞게 줄지어 나란한 상점들 카페, 수제 디저트, 소품 등 가게마다 주인의 개성과 감성 가득한 공감이랍니다.
옆쪽에는 엄마들이 너~~~ 무 좋아할 영유아 실내놀이터가 있답니다.
가격도 너무 착하죠?! 평일기준 2천원정도 입니다. 삼척시민은 무료.
만 5세 이하의 아동을 둔 부모님들은 아이들과 잠시 쉬어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시장 내부의 작은 실내 놀이터지만 아이들에게는 즐길 거리 가득한 재미있는 놀이터.
전통시장 안에 오래된 것 속에 새로움이 싹튼 느낌인데, 다양한 시간이 공존하는 것 같아요.
바쁜 일상, 그리고 쉼이 필요한 여행에서 강릉 중앙시장은 잠시 쉬어가면서, 웃고 영감받고, 쇼핑도 하며 추억을 만드는 곳이랍니다. 삼척 여행 중앙시장 꼭 들러가세요.
- #삼척중앙시장
- #삼척중앙시장청년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