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등명산 아래 자리 잡은 사화공원은

이제 친숙한 시민공원으로 지역 주민들의 친근한 산책로가 되었습니다.

중앙공원에서 사화공원으로 넘어오는 구름다리 너머

사화공원이 보이며 자동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사화공원 무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공원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구름다리 위에서 바라본 좌측은 유니시티 아파트이고

우측은 사화공원의 모습입니다.

좌측으로 39사단 역사전시관 & 카페가 있어 먼저 그곳으로 발길을 향하였습니다.

붉은 기와지붕을 한 이 건물은

현재 39사단 전시관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2015년도까지 39사단 사단장관사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는 39사단 소개 및 이전 과정

그리고 39사단 이전 후 변천 과정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육군 39사단은 조국과 함께 국민과 함께 향토 수호의 보루이며,

60년 창원 사단 시대를 마감하고 함안에서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했습니다.

벽면에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 그리고 충무공 김시민 장군의 모습이

있으며 39사단은 충무공의 정신을 받들어 경상남도를 지킴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창원에서 함안으로의 과정을 보여줍니다.

시민의 품으로 안긴 중앙공원과 사화공원의

안내도이며 다양한 공간이 조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놀이장의 모습입니다.

지난여름 아이들의 신나는 놀이터가 되었을 모습이 상상됩니다.

산책로는 흙길을 이용하였으며

경사로에는 계단을 만들어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암석원의 모습입니다.

일정 공간에 크고 작은 바위와 돌을 다양한 방식으로 배치하고 그 사이에 다양한 식물을 심은 자연식 정원의 한 형태입니다.

어린이 자연학습장의 모습입니다.

학생들이 여기 자연 관찰을 와서 여기 학습장에서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자연을 공부하는 장소입니다.

전망대입니다.

이곳에서 지역 주민들이 벤치에 앉아 쉬기도 하고 전망대 아래 광장을 눈으로 보며 즐기기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전망대 아래로는 경관뜰이 조성되어 있는데 봄에는 아름다운 꽃들이 화사하게 피어날 것 같습니다.

시멘트 포장 산책로를 이용해서 다닐 수 있으며 여러 곳에 진공먼지털이기가 설치되어 산책 후

더욱 깨끗한 복장으로 공원을 나설 수 있게 하였습니다.

공중화장실의 모습입니다.

화장실처럼 보이지 않는 디자인의 화장실입니다.

포장도로 산책로의 숲길에는 아직 붉은 단풍이 물들어 있습니다.

마지막 가을 단풍을 즐기고 싶다면 창원 사화공원이 좋습니다.

모험 체험 구역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며 운영시간은 동절기 10:00~17:00 하절기 10:00~18:00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입니다.

사화공원의 또 다른 전망대입니다.

높은 나무로 인하여 시원한 전망은 아니지만 나름의 볼만한 전망대입니다.

야외무대입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무대 공연이 열리면 계단형 객석도 마련되어 있어 공연자와 관객 모두 만족하는 공간으로 보입니다.

창원 사화공원을 한 바퀴 돌아보고 나니 다양한 공간 활용으로 시민들의 산책로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험 체험 공간과 야외무대들이 함께 어우러진 창원 가볼 만한 도시공원입니다.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산책과 함께 모험 체험하러 한번 다녀오시는 것은 어떨까요?

#창원시 #창원사화공원 #창원산책로 #중동유니시티 #창원걷기좋은곳 #창원힐링코스 #사화공원주차장


{"title":"창원 사화공원 문화와 역사 체험 숲속 힐링의 공간","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697384709","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nicknameOrBlogId":"창원시","logNo":22369738470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