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전
남해드라이브코스 추천, 고현면 대사마을
안녕하세요 완연한 날이 연속적인 요즘, 무작정 떠나고 싶은 날입니다. 경상남도 남해군은 아름다운 봄날의 풍경을 만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유명 명소도 좋지만, 남해스러운 한적한 마을에서 우연히 만나는 아름다운 풍경에 잠시 힐링을 해보시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남해군 고현면 대사마을 초입
남해군 고현면 대사마을로 들어가는 길목에 유채꽃과 벚꽃길이 함께 펼쳐진 모습에 황홀하더라구요~!
꼭 유명 명소가 아니라, 남해는 구석구석 아름다운 꽃길로 가득해서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있어 여유로운 여행을 원하신다면, 남해군으로 여행과 휴식을 취해보세요~
마치, 제주도를 연상케하는 유채꽃
노오란 유채꽃이 완연한 봄이 왔다는 걸 알려주는 것 같네요~ 싱그러운 유채꽃밭에서 이쁜 사진 한 컷 남겨보세요~~
다른 지역은 현재 벚꽃이 다 졌다고 하지만, 남해는 4월 10일기준 이제 벚꽃이 흩날리고 있습니다. 곧 비소식이 있을 예정이라 곧 꽃잎이 다 떨어질 듯 합니다.
안쪽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대사마을이 보이네요.
앞엔 천이 흐르고 뒤에는 산이 있으니, 마을의 정기가 좋은 동네인 게 분명합니다.
봄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유채꽃이 왜이리 마음을 간질간질하게 하는지 몰라요~ 유난히 힘들었던 지난 3월을 넘기고 4월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래봅니다.
주의할 점, 갓길이 따로 없어서 주유소(폐점) 쪽에 주차를 하시고 가볍게 거닐며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요!
안전에 유의하셔서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옆 쪽은 대사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주도로가 옆쪽에 있어서 가볍게 들려보기 좋은 남해드라이브코스 중현 대사마을, 들어오시면 면소재지라 마트나 식당 등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쉬어가기도 좋습니다.
벚꽃이 흩날리는 풍경, 마치 축복해주는 것 같아서 너무 기분이 좋은 드라이브였습니다.
대사마을 돌탑
대사마을의 마스코트는 이 돌탑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곳은 고현면 대사리 마을에 오시면 꼭 둘러봐야 할 산책로입니다. 이 곳은 고등학교 선생님이였다가 퇴임 후에 고향으로 돌아와 정착하신 분의 노력으로 이 돌탑길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하천을 끼고 멋진 돌탑길을 거닐 수 있었던 고현면 대사마을, 남해군의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명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벚꽃길을 지나 돌탑길까지 연결되어 있어서 가볍게 산책하며 봄날을 만끽 하기 좋습니다.
포상교를 지나, 돌탑 산책로까지
남해 구석구석 다니다보면, 멋스러운 작품들을 만날 수 있네요. 찾아다니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조용한 마을에 이런 멋진 산책로가 있다니. 남해 고현면의 숨은 명소랍니다. 남해는 알려져있는 곳 외에도, 소소하게 찾을 수 있는 힐링코스가 다양하게 있으니 작은 마을길을 둘러보며 행복을 찾아봅시다.
한 사람으로 인해, 지금의 돌탑길이 만들기까지 많은 시행과 노력이 필요했을 것 같아요. 돌탑으로 마을의 분위기도 살아나는 것 같아 보기 좋았습니다.
맞은 편에는 남해군 로컬푸드판매점 농협이 있는데요,
이 곳에선 남해의 특산물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으니 산책하시고 같이 둘러보기 좋은 코스니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남해군 고현면 대사마을 돌탑산책로를 걷다가 아래 하천가를 보니, 조경도 너무 이쁘게 잘 해두었더라구요~
여름에 아이들과 함께 와서 돌담길을 걸어보고 싶네요!
남해의 구석구석 아름다운 마을명소 많이 알려드리겠습니다.
- #남해드라이브
- #대사마을
- #남해이쁜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