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안에 있는 국민학교에서 무료 미술수업을 받을 수 있는 거 알고 계시나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은 주차장에서 조금만 걸어오시면 입구가 있어요.

고래문화마을 간판 아래쪽에 매표소가 있어서 매표하시고 마을 안으로 입장해 주시면 돼요.

장생포 국민학교 미술교실은 2023년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 어린이 미술체험 프로그램이에요.

25년 5월부터는 인기가 많아서 10월까지 토일로 확대되어 운영하고 있어요.

1~12월 까지는 매주 토요일 운영하고요. 5월~10월 사이에는 매주 일요일도 함께 운영해요.

2시와 4시 수업이 있고요. 이용 방법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예약 가능해요.

장소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안에 있는 장생포 국민학교 안에서 진행한답니다.

낮엔 비가 와서 바로 국민학교로 향했어요.

매월 다양한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요. 슬라임으로 액자 만들기 나 나만의 주얼리 만들기 등이 있었고요.

6월에는 수국 페스티벌이 있었잖아요. 그래서 7월 수업은 석고를 활용한 수국꽃 만들기 였답니다.

수업 시작 15분 전에 도착해서 기다리고 있으면 선생님이 예약자 이름 확인하시고 교실로 안내해 주셨어요. 원하는 자리에 앉으면 된답니다.

자리에는 오늘 수국 석고로 액자 만들기에 사용할 재료들이 미리 준비되어 있었어요. 수업 전 앞치마부터 입어 주고요 준비 완료!!

수업 시작 전 시간이 조금 남아 있는 동안 선생님이 고래 문제를 내주셨어요 맞추면 사탕도 주셔서 수업 전부터 아이들이 흥미진진해 하네요.

오늘 수국 석고를 이용해서 만드는 수국 샘플도 앞에 보이더라고요. 다들 어쩜 이렇게 그림도 잘 그리는지. ㅎㅎ

원하는 색깔의 물감을 가지고 와서 석고 가루에 넣어 섞어주고요 틀에 넣어주고 그림 그리는 동안 석고가 굳기를 기다리면 끝!!

그동안, 캔버스에 그림을 그려주면 돼요.

색연필과 사인펜이 준비되어 있어서 원하는 그림들을 그렸어요. 저희 아이는 자연을 그리고 싶다고 해서 이렇게 표현했더라고요.

그리고 석고 수국을 붙여서 더 꾸며주었답니다.

수업 진행해 주시는 선생님도 너무 재미있고 아이들이 즐거워했던 미술수업이었어요.

인기가 많다 보니 미리미리 예약하시면 좋고요. 매달 수업이 달라진다고 하니 또 들으러 가보고 싶어요.

비가 조금씩 줄어들어서 고래문화마을을 둘러보았어요. 60-70년대의 모습을 재현해 두어서 여기저기 사진 담기에도 좋았고요.

점빵에 들러서 달고나 냄새 맡으면서 만들기 체험도 해보고 옛날 과자들 장난감도 둘러보고 나왔어요.

오랜만에 갔더니 경찰서도 새로 생겼더라고요. 감옥에도 들어가 보고 하면서 마을도 신나게 구경해 볼 수 있었어요.

장생포 고래마을 가는 방법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주차장 1에 주차하시면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나온답니다.

고래 박물관도 보고 하신다면 걸어서 올라오시거나 탑승해서 오시면 바로 앞에 내릴 수 있어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의 옛 모습도 볼 수 있고요. 아이들과 함께 미술 프로그램도 즐겨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미술체험 수업","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945032311","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94503231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