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9분 전
영천 작약축제 보현산녹색체험터 방향 꽃소식
와아! 작약꽃이 정말 예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영천 작약축제가 열렸는데 기대한만큼 아름다운 꽃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인파가 몰렸었는데요. 그 현장 소식을 공유합니다.
올해 영천 작약 축제는 3곳에서 열렸는데 저는 보현산녹색체험터 방향에 있는 화북면 자천리 2082 일원을 방문했습니다.
녹색체험터에서 걸어서 약 5분 정도의 거리에 있었으며 방문객을 위해 주차와 교통 통제를 관리하느라
관계자분들이 상당히 애쓰시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화북면은 영천의 유명한 가볼만한곳이라 할 수 있는 오리장림이 있어
몇 번을 방문해 봤는데 마을 안쪽으로 들어가 보기는 처음이었습니다.
담벼락에는 벽화가 그려져 있고 하천에 흐르는 물 사이에 놓인 징검다리가 상당히 아름다웠는데요.
예쁜 마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회가 되면 천천히 걸으며 도보 여행을 즐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약 꽃밭이 가까워진 듯 사람들의 소리가 들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내 저의 눈에도 화사한 풍경이 들어왔는데요.
놀랐습니다. 마을 안쪽에 이렇게 예쁜 작약꽃밭이 있다는 사실에 말이죠.
알록달록 형형색색의 작약꽃들이 풍성하게 피어 방문객을 반기고 있었습니다.
어디에 눈을 돌려도 꽃들로 가득하니까 기분도 좋아집니다. 여기까지 온 보람이 있었다고 할까요.
산책로를 두어 예쁜 사진을 담을 수 있게 배려를 해놓았고 쉼터와 포토존도 곳곳에 설치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꾸며 놓았네요.
작약꽃 관상용으로도 쓰이지만 약재로 쓰이는 꽃입니다.
그래서 이런 꽃을 해치지 않고 감상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축제가 열리는 행사장 입구쪽에는 행사 부스를 설치해 작약꽃을 구매할 수 있게 해두었으며
출출한 분들을 위해 간단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꽃다발을 구매해 가시는 분들이 많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꽃 상태가 워낙 좋으니까 집에 두고 오래 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셨기 때문일텐데요.
작약꽃도 보고 생생한 꽃을 구매할 수도 있다는 게 작약축제만의 특별한 매력인 것 같습니다.
작약 축제 기간이 5월 20일 화요일까지라고 합니다.
개인 농가의 밭을 활용하여 진행되는만큼 관람할 수 있는 기간이 한정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사전에 영천시 홈페이지를 비롯해 공식 sns를 참고해서 방문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번에 방문해보니 너무 예뻐 내년에도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꽃에 진심인 영천 작약축제 현장이었습니다.
영천 작약축제
- #영천
- #영천작약꽃
- #작약꽃
- #영천작약꽃축제
- #영천축제
- #영천작약축제
- #작약
- #영천작약꽃구경
- #영천여행
- #대구인근축제
- #대구근교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