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축제,

시민과 함께하는

'민관군 화합 페스티벌'

10월의 마지막 주말 자운대 주도로에서 민관군 화합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금요일 오후부터 자운대1정문과 2정문 사이의 도로를 막고 준비가 한창이었는데요. 토요일 오후 2시부터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맑은 하늘 아래 큰 꿈돌이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날씨가 정말 좋아서 가족 단위로 많이 나온 분들이 많았으며,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습니다.

부대에서도 인재 선발 부스를 차려 체력 단련 후 통과하신 분들에게 체험 도장과 상품을 주셨습니다.

많은 분이 줄을 서서 팔굽혀펴기로 체력을 측정중이었습니다. 꼬마도 진지하게 도전중입니다.

체력 측정을 통과한 분들께 드리는 기념품입니다. 군에서 보급하는 야채 건빵과 볼펜 캐릭터 마크 중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민관군이 함께하는 만큼 간호사관학교에서도 홍보 부스를 만들어 홍보를 나오셨습니다.

국군대전병원에서 직접 현장 의료지원을 나오셨는데요. 건강체험부스에서는 흡연이나 음주를 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안경을 쓰고 걸어보는 체험을 통해 흡연과 음주의 위험성을 알리고 교육해 주셨습니다.

53군수지원단에서는 군인들에게 보급되는 군물자를 전시해 주셨는데요.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의 신식 물자를 가까이서 보고 만져 보았는데 기능이나 재질이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어린 친구들을 위해 군복을 직접 입어보는 체험장도 있었는데요. 꼬마 친구들이 군복을 입어볼 수 있어서 좋아했습니다.

엄마와 함께 군복을 입고 포토존에서 멋진 경례를 하는 사진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위장크림 페인팅, 나만의 부대 마크 만들기, 스나이퍼체험을 하는 공간에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대전광역시 안전문화 홍보관에서도 무릎담요와 물티슈를 주시면서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에 대해 홍보해 주셨습니다.

민간에서도 그랙비트랙스체험과 캘리그라피 비단부채 만들기 체험부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체험부스와 조금 떨어진 곳에는 군견분양소가 있었는데요.

현재 작전 수행 중인 군견과 훈련 중인 군견 그리고 임무를 마치고 분양을 기다리는 군견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군견은 나라를 위해 특수하게 임무를 부여받아 훈련을 받고 임무를 수행하는데요.

임무를 다한 군견들이 국가의 품에서 국민의 품으로 갈 수 있게 군견을 분양합니다. 누구에게나 무료로 분양하지만 신청서를 쓰고 심의를 거쳐서 분양한다고 합니다.

먹거리부스와 자유롭게 간식을 즐기는 군인들과 시민들 자운대 2정문부터는 양쪽으로 우람한 군장비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K2전차, K-239(천무), K9자주포, 차륜형장갑차, 소형전술차랑 등 총 12대의 장비가 자운대 메인도로에 전시되었습니다. 군간부님들이 나오셔서 설명도 해주시고 직접 탑승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시민들과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오전부터 전시부터 시작해 다양하게 둘러보고 오후 2시부터는 메인무대에서 K-POP 댄스 경연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총 10팀이 출전하였습니다. 개인부터 여러 명이 함께하는 댄스팀이 경연을 겨루어 총 3팀이 수상을 하였습니다.

대전 골든벨로 시민들이 사회자가 내는 군문화 상식 퀴즈를 듣고 스케치북에 답을 적어 문제를 맞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댄스 경연대회가 끝나고 특별행사존에서는 육군 제2군단 소속 태권도 시범단의 멋진 시범이 있었습니다. 50여명의 군인들이 힘찬 기합 소리과 함께 공중 격파, 안대 쓰고 격파 등등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시범을 보여주었습니다.

시민들로 큰 박수와 함성으로 멋진 시범을 보여준 육군태권도 시범단에 화답하였습니다.

안대를 하고 공중 격파하는 시범단을 시작으로 오후 5시부터는 메인무대이에서 군악병 포맨 이한빈, 정승환, 아미보이스가 함께 무대를 시작하면서 가을 저녁의 정취를 한 껏 살려주었습니다.

이어 그룹 군조크루가 무대에 열기를 불어넣고, 감성 발라드 포지션이 잔잔하게 위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스페이스A는 90년대 인기곡을 부르며 시민들에게 9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뜨거운 무대를 마지막으로 경품추첨을 진행하였는데 다양한 경품들이 시민들의 품으로 갔습니다. 마지막 1등 경품은 국군병원 응급실에서 근무하는 간호장교님이 당첨되어 모두 큰 박수를 쳐주었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축제, 시민과 함께하는 '민관군 화합 페스티벌'","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64083387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64083387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