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병박물관 역사를 담은 작은 도서관 책을 품은 쉼터

의령군 블로그 기자 배나영

경남 의령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의병박물관에 오셨다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작은 도서관 <책을 품은 쉼터>를 소개해 드릴게요. 작은 공간이지만 만화책으로 역사를 배울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이랍니다.

<책을 품은 쉼터> 위치는 의병박물관 곽재우 장군 동상 뒤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책을 품은 쉼터>라는 작은 팻말이 있는 작은 도서관의 모습입니다. 보기만 해도 아담하니 작지만 잠시 쉬어가며 책을 읽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의병박물관 <책을 품은 쉼터>에는 역사와 관련된 책들이 많습니다. 의병박물관은 의령의 역사와 임진왜란 당시 활약한 의병관련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의 역사 공부에 도움을 주는 곳인데요.

책을 품은 쉼터에는 한국사, 세계사 등 전체적인 역사와 관련된 책들이 많아 더 넓은 역사 공부를 하기에 좋습니다.

역사책들 중에는 익숙한 이름의 저자 책들도 있고, 시리즈로 구비되어 있기도 합니다. 책을 품은 쉼터에는 한국사, 세계사를 배우기 시작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역사책들이 많이 있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만화로 된 책들이 많아 더 흥미를 끕니다.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넓은 도서관에서 만화책으로 된 역사책을 찾는 것은 노력이 많이 들겠지만 의병박물관 책을 품은 쉼터는 오로지 역사와 관련 책들만 있어 바로 꺼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은 공간의 혜택이라고 할 수 있지요.

책을 품은 쉼터에는 역사책뿐만 아니라 자연 관찰책, 소설책도 있어 가족과 함께 잠시 쉬어가며 책을 읽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오랜만에 보는 태백산맥 소설책을 보니 저는 다시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

책을 품은 쉼터에는 의령의 인물 곽재우 장군과 관련된 책들도 있습니다. 의병박물관을 둘러보며 임진왜란, 의병활동 등에 대해 알아보고, 책으로 더 배워본다면 더 오래 기억되지 않을까 싶어요.

곽재우 장군의 실록소설도 있었는데요. 빨간 표지와 곽재우 장군 굿즈가 잘 어울려 사진을 찍어보았답니다. 곽재우 장군 굿즈는 의병박물관 내 자판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니 의령 여행 기념으로 꼭 구매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어려울 수 있는 역사를 만화책으로 쉽게 배울 수 있는 역사 도서관 <책을 품은 쉼터>. 특히나 곽재우 장군과 의병활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공간이라 더 좋습니다.

의령 아이와 갈만한곳 의병박물관 야외에는 뛰어놀기 좋은 놀이터 의병놀이파크가 있습니다. 햇살 좋은 날 신나게 뛰어놀다 추울 땐 의병박물관 책을 품은 쉼터에서 책을 보며 따뜻하게 쉬어가는 건 어떠실까요?

의병박물관 이용 안내

관람시간 : 매일 09:00 ~ 18:00

입장시간 : 관람종료 30분전까지

관람료 : 무료

{"title":"의병박물관 역사를 담은 작은 도서관 책을 품은 쉼터","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702751345","blogName":"경상남도 ..","domainIdOrBlogId":"uiryeonginfo","nicknameOrBlogId":"경상남도 의령군","logNo":22370275134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