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부드러운 햇살과 바람이 살랑거리는 요즘, 도심 속에서 소소한 여유와 감성을 느끼고 싶을 때 한번 가보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수원 영통구의 신동카페거리입니다.

옆에 신동수변공원이 있어 피크닉, 산책, 커피, 디저트 등의 활동을 근처에서 한번에 즐길 수 있어 봄날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지 싶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동카페거리의 시작, 현재 봄꽃 현황, 카페 정보 등을 순차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일대

🚗대중교통으로 간다면 수인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 사이에 위치하며, 자차로 가실 경우 인근 공영주차장 3곳이 낮 시간대 무료 개방 중으로 접근성도 좋습니다. 이름도.. 근처의 자투리 공간을 이용했다 하여, 자투리 주차장입니다!

🌿‘신동’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신동'이라는 이름은 예로부터 신나무(느티나무의 옛말)가 많았던 곳이라는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도 신동수변공원의 물자락을 따라 걷다보면 느티나무들을 여러 나무 만나 볼 수 있지요!

또한, 지금의 신동카페거리는 누군가의 계획이나 도시개발이 아닌, 주민들과 청년 창업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감성 상권이라고 합니다. 2017년 초, 아파트 단지 옆으로 카페 몇 곳이 하나둘 생기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분위기가 형성됐고, 이후 입소문을 타며 현재는 약 30개 이상의 개성 있는 카페와 소상공인 매장이 모여 있는 거리로 성장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지금 봄엔 벚꽃길 산책이 필수!

매해 봄이 되면 신동수변공원과 신동카페거리 근처의 벚꽃길이 장관을 이룹니다.

중간 중간 벤치가 있으니 잠시 벤치에 앉아 벚꽃비를 맞으며 햇살을 즐기거나, 감성 넘치는 테라스 카페에 앉아 창밖 벚꽃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시는 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카페들이 있나요?

신동카페거리에는 30곳 이상의 개인 카페가 모여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입니다. 각 카페마다 특색 있는 인테리어와 메뉴를 자랑하며, 이국적인 무드부터 따뜻한 북유럽 감성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지요. 수준 높은 스페셜티, 핸드드립 커피를 하는 카페가 많은 것도 장점이지 싶고요 ㅎㅎ

단연 매장마다 시그니처 메뉴와 계절 한정 디저트도 자주 출시되니, 갈 때마다 새로운 맛을 즐기는 재미가 쏠쏠한 수원의 카페거리입니다.

골목 사이사이에는 카페들 뿐만이 아니라 감성적인 소품샵, 유니크한 옷가게, 알록달록의 꽃들을 모아둔 꽃집, 그리고 계절마다 열리는 팝업 등이 있으니 걷는 길이 즐거운 거리이고요 ㅎㅎ

그렇게 사람의 온기와 골목의 이야기가 묻어나는 길.

따뜻한 커피와 함께 벚꽃길을 걸어보고 싶은 날입니다.

잔잔한 수변공원 옆에 앉아 봄을 느끼고 신동카페거리에서 쉬어 가세요.

다들 예쁜 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신동카페거리

경기 수원시 영통구 신동

2025 수원시 SNS 서포터즈 김수연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김수연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uyanablog

{"title":"꽃 따라 커피 향 따라 수원 신동카페거리, 봄 주말 데이트 코스 추천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838959424","blogName":"수원특례시..","domainIdOrBlogId":"suwonloves","nicknameOrBlogId":"수원시청","logNo":22383895942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