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아이랑 가볼만한 실내공간

아열대식물원

의령군블로그기자단 박현숙

추운 겨울 아이와 함께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을 찾는다면 경남 의령 아열대식물원을 추천드려요.

경남 의령 아열대식물원은 무엇보다 의령읍 의령군농업기술센터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고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넉넉한 주차공간과 탁트인 주변 환경도 장점도 하나입니다.

아열대식물원입구에는 의령군 귀농귀촌 가이드북과 의령여행 관련 리플릿도 전시되어 있어요. 아름다운 자연, 살기좋은 의령이 궁금한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른 계절도 좋지만 아열대식물원이 겨울에 특히 좋은 이유는 따뜻한 실내라 추위 걱정없이 겨울나들이를 할 수 있어요. 실내온도를 보니 27.4도에요. 여름에 이 온도면 덥다 느끼겠지만 12월의 기온으로는 꿈의 숫자죠.

바깥 날씨는 바람이 쌩쌩 불지만 외투는 잠시 벗어두고 싱그러운 초록이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일상에서 자주 보기 힘든 다양한 종류의 아열대식물들이 많아서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이자 게임인 피크민을 하는 아이들에게도 아열대식물원은 천상의 공간이에요. 걸으면서 꽃을 피우고 정원 속에 나오는 꽃이름을 알아보며 재미를 찾습니다.

화면에서만 보았던 피크민 속 꽃들이 아열대식물원에 있어서 신기해 하기도 하고 다시 스마트폰 속의 꽃과 비교해가면서 식물과 친해집니다.

학교에 학원에 지쳤을 아이도 아열대식물원에 오니 정글을 탐험하듯 새로운 꽃과 식물들을 보는 즐거움을 알아갑니다. 커피나무 열매가 빨갛게 익은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커피는 검은색인데 열매는 빨갛네 하며 아이도 신기해 합니다.

그런가하면 어쩜 이렇게 비범한 이름을 지었을까 싶은 특이한 이름의 식물도 많아요. 남중국 큰꿩의 비름, 파리지옥, 피토니아 핑크스타, 칼랑코에, 푸푸레아 등 이름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최근에는 기후가 많이 바뀌어 우리나라도 아열대기후에서 자라는 식물들이 자란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키큰 나무는 보기만해도 아열대 분위기가 물씬납니다.

최근에는 기후가 많이 바뀌어 우리나라도 아열대기후에서 자라는 식물들이 자란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키큰 나무는 보기만해도 아열대 분위기가 물씬납니다.

추운 겨울 집에만 있기 답답할 때 경남의령 아열대식물원에서 따뜻하고 의미있는 시간보내세요.

아열대식물원

경남 의령군 의령읍 백산로 160-1 새기술실증시험포의령기술센터

055-570-4240

{"title":"의령 아이랑 가볼만한 실내공간 아열대식물원","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702774910","blogName":"경상남도 ..","domainIdOrBlogId":"uiryeonginfo","nicknameOrBlogId":"경상남도 의령군","logNo":22370277491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