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작가의 산책길 송년콘서트, '미스트롯이 떴다!!'
지난 일요일 이중섭 미술관이 있는 이중섭 거리에 위치한 구)서귀포 관광극장에서, 2024년 연말을 맞이해, 송년콘서트가 펼쳐졌습니다.
그 뜨거운 현장을 취재하고 왔습니다.
2024년 작가의 산책길 송년콘서트
- 미스트롯이 떴다.
일시 : 2024년 12월 8일 16:30
장소 : 구) 서귀포관광극장
이중섭 미술관이 재개관을 위해 철거한 뒤에 처음으로 찾아간 이중섭 거리.
예전 이중섭 미술관이 있었던 곳을 잠시 보고 지나쳐봤습니다.
이중섭 미술관으로 진입하는 길, 양쪽에는 큰 나무들이 자리 잡고 있었는데, 아마도 공사차량의 원활한 진입을 위해 구) 서귀포 관광극장 쪽 나무들을 일단 제거한 게 아닌가 싶네요.
그렇다 보니 서귀포관광극장의 제주돌로 꾸며진 독특한 외관이 한눈에 들어왔는데요. 이마저도 특이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구) 서귀포극장은 예전의 상업영화를 상영하던 극장이었는데, 현재는 화재가 난 뒤 없어진 천장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오픈형 공연장이 아닐까 싶은데, 옛 용도에 맞게끔 공연 소식을 다음 프로라고 소개하고 있는 것이 독특합니다.
오후 4시부터 선착순 입장을 할 수 있어 일차로 입장을 했는데, 아직 리허설 등으로 준비하는 중이라,
전국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구) 서귀포 관광극장의 안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보았습니다.
다소 쌀쌀한 날씨에 많은 이들이 찾지는 않습니다.
작가의 산책길 관계자분께서 2024년 한 해, 서귀포 작가의 산책길을 사랑해 주시는 시민들을 위해 작은 공연을 준비했다면서도, 구) 서귀포극장의 특성상 공연이 시작되면 관람객들이 모이는데, 더욱 많은 이들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후 이 말은 현실이 되는 기적이 벌어집니다 ^^)
첫번째 무대는 팔색조 매력의 가수 김유선 씨의 무대가 있었는데, 김유선은 TV 조선 '내일은 미스트롯 마미부'에 출연하여 '뒤늦은 후회'란 곳으로 대중들과 마스터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고 한다.
그냥 가수니까 노래 몇 곡하고 가겠지 싶었는데....
자, 이제 마지막으로 제대로 한번 놀아보겠다며 관람객석으로 내려와서 노래를 하는데, 맨 앞자리에 앉아 있다가 가수가 움직이는 동선으로 뒤를 쳐자보니 어느새 작가의 산책길 관계자의 말씀처럼 구) 서귀포 관광극장에 사람들이 꽉 차 있는 기적을 보았답니다.
추가 앙코르를 외쳤지만, 다음 가수분께서 더 심하게(?) 놀 것이라면서 자리를 떴습니다.
두번째 가수는 강유진씨로, 2014년 1집 타이틀곡 "라랄라", "그대의 여자"를 발표하고, MBN 보이스퀸,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현하여, 당시 1등을 한 제주도 출신 가수 양지은씨와 예선전에 붙어서 떨어졌다며, 본인도 많이 사랑해달라면서 노래를 시작하였습니다.
본인의 곡, 신해철의 '그대에게' 등을 부르는 등 다양한 곡으로 분위기를 띄웠는데, 특히 중간중간 날리는 멘트가 너무 재미있어서 관객들을 들어다 놨다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제 또 제대로 놀아보겠다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마지막 자존심(?)을 던지고 놀겠다며..
신고 있던 신발을 던지고 이때서부터 관람객석으로 향하는데, 이때부터 서귀포 관광극장은 흥분의 도가니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모자이크 때문에 관람객들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는 없어 아쉽지만, 관람객들의 얼굴에는 엄청 큰 미소와 함성으로 가득했는데요.
한 해의 스트레스를 이번 2024년 작가의 산책길 송년콘서트, '미스트롯이 떴다!!'를 보면서 날려보내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제 앙코르곡까지 마쳤지만, 관람객들은 그녀를 보낼 생각이 없었습니다.
또다시 앙코르 행렬이 펼쳐졌고, 가수 강유진 씨는 또 관객들의 앙코르 요청에 화답하였습니다.
앙코르의 앙코르까지 부르고 나서 그녀는 관람객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지만, 나중에 보니 같이 사진을 찍자고 하는 관람객들의 요청에 서귀포 관광극장 앞에서 사진을 찍고 계시는 모습을 보면서, '진짜 프로는 프로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네요.
이렇게 이중섭 거리의 2024년을 마감했던, '2024년 작가의 산책길 송년콘서트, 미스트롯이 떴다!!'의 현장을 소개해보았습니다.
- #서귀포
- #서귀포시
- #작가의산책길
- #이중섭미술관
- #송년콘서트
- #미스트롯이떴다
- #미스트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