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울산 시외버스터미널 이용해 보고서
울산은 대중교통으로 버스를 많이 이용하는 도시인데요.
시내버스를 비롯해 울산 남구에 울산 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서 다른 지역까지도 버스를 이용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창원으로 갈 일이 생겨서 울산 시외버스터미널을 방문했습니다.
위치 : 울산광역시 남구 화합로 133
중앙에 달삼로를 두고 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있습니다.
외관이 비슷해서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롯데백화점에서 도로를 건너는 곳이 울산 시외버스터미널입니다.
오랜만에 찾은 시외버스터미널은 아침부터 분주한데요.
하루를 시작하는 분들의 출근길과 등굣길, 누군가를 만나는 설레는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곳입니다.
물론 KTX, 비행기같이 빠르게 도착하는 이동 수단도 있지만 지역마다 터미널의 위치가 행선지와 가깝고 이동이 편리해서 시외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승차권을 발권하러 가야죠? 카드 전용 승차권 발매기가 따로 있어서 창구에서 줄 서서 기다리지 않고도 편리하게 발권할 수 있고,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신 분들도 키오스크를 통해서 예매 승차권 발매를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속 글씨도 커서 어르신들이 이용하기에도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창구를 통해서도 승차권을 발매할 수 있으니 기계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외버스 운행 시간표를 보면 상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하고 오셔야 합니다.
미리 승차권까지 발권했으니 이제 편안하게 시외버스터미널을 둘러봤습니다.
터미널 중앙으로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있지만 따로 대합실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버스 시간까지 앉아서 여유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특히 안마의자도 사용(유료) 할 수 있어서 피로를 풀고 계시는 분들도 있었고 임산부를 의한 공간도 따로 있더라고요.
식당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김밥, 우동, 라면을 파는 식당과 햄버거 가게, 편의점이 있어서 승객들의 배고픔을 달래주고 있습니다.
이제 출발 시간이 다 되어서 승차장으로 가보았습니다.
0~6 승차장은 창구를 기준으로 왼쪽, 7~13 승차장은 오른쪽으로 가시면 더 가깝습니다.
미리 발권한 표에 표시면 승차 홈 번호가 적혀있으니까 확인하고 가시면 됩니다.
뒤쪽에 대기하고 있는 버스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출발 시간이 다 되면 승차장으로 해당 버스가 앞으로 와서 손님들을 태우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기사님이 버스를 타면 표를 확인하시기 때문에 잘 못 탈 일은 거의 없을 것 같아요.
시외버스터미널을 종착점으로 내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버스가 세워지는 곳 옆으로 승객이 나갈 수 있는 통행로가 따로 있으니 하차하시는 분들은 안전하게 보행로를 이용해 주세요.
시외버스터미널에서 화물만 보내는 경우도 있는데요.
3번 승차장 쪽에 화물 보관소가 있어서 물건을 보내거나 찾을 수 있습니다.
매주 넷째 주 일요일은 화물 보관소 쉬는 날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산 시외버스터미널은 신복로터리 환승센터를 거쳐가니 시외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곳을 선택해서 탑승하시고 하차하시면 됩니다. 다음에도 시외에 갈 일이 있다면 시외버스터미널 이용해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다녀와야겠습니다.
- #울산남구
- #울산시외버스터미널
- #시외버스
- #시외버스시간표
- #화물보관소
- #시외버스터미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