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전
'덕후'들의 성지로 떠오른 국제전자센터 방문기
- SNS 서포터즈 8기 박미라 -
여러분은 '국전 데이트', '국전 나들이' 등의 용어를 들어보셨나요?
여기서의 '국전'은 바로 남부터미널 맞은편, 서초구 효령로에 위치한 국제전자센터의 줄여 부르는 말인데요, 그만큼 이곳이 최근 색다른 실외 데이트, 나들이 명소가 되었다는 의미!
오늘은 가챠 뽑기부터 쿠지, 다양한 피규어, 프라모델, 게임 굿즈까지 없는 게 없어 최근 덕후들의 성지로 완전히 떠오른 서울 국제전자센터에 아이와 함께 방문해봤어요! *‿*✿
국제전자상가
⏰ 영업일/시간: 월-일/ 10:00~ 20:00
(매월 1,3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위치: 서울 서초구 효령로 304
일본의 캐릭터 성지 아키바하라를 그대로 옮겨 놓았다는 이곳! 여기가 바로 서울 국제전자센터 입구예요.
국제전자센터는 남부터미널 3번 출구 바로 앞 위치해서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에 접근성이 아주 좋아요.
지나다니면서 볼 때 보다 내부에 들어와서 보니 훨씬 더 규모가 큰 곳이었어요. 국제전자상가는 총 13층까지 있는데 전자제품, 게임 관련한 상가는 2-9층까지 있어요.
게임/캐릭터 덕후들의 메인 성지,
국전 9층 둘러보기
국제전자상가를 게임, 피규어, 가챠 뽑기 등의 체험만을 위해 방문했다면, 어디부터 갈지 고민 없이 바로 9층으로 직행하시면 된답니다.
엘리베이터 내리자마자 눈이 휘둥그레😮 엄청난 인파와 엄청난 규모의 게임, 피규어, 프라모델, 가챠의 세계가 펼쳐지더라구요.
한때 즐겨 했던 옛날 닌텐도가 보여서 반가운 마음에 구경도 해보고, 다양한 최신 게임기들도 살펴봤어요.
플스(플레이스테이션)도 보이네요. 여기 상가에는 새 제품도 중고상품도 다 있어서 가격이 천차만별이더라구요. 워낙 스펙트럼이 넓어서 구입에 대한 확실한 목적의식(?)으로 방문했다면 절대 못 사고 돌아갈 일은 없을 것 같은 곳이었어요.
마니아 층이 많기로 유명한 건담 시리즈, 마블 시리즈, 그리고 각종 빈티지 피규어들도 눈길을 끌었어요. . 。^‿^。
국제전자센터가 계속해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 바로 뽑기(가챠)인데요.
가챠뽑기는 캡슐 속 다양한 굿즈, 아이템들을 랜덤으로 돌려 뽑는 것인데요. 한 번 뽑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다고들 🥲😂
많은 사람들이 최근 이 가챠에 열광을 하는 이유는 원하는 캐릭터가 나올까 말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기대감과 짜릿함, 굿즈 모으는 재미가 아닐까 싶어요.
인기있는 가챠 앞에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을 정도였어요. 오리지널 가챠라고 불리는 동전 넣는 기계부터 카드형 가챠까지! 종류도 엄청나게 많았어요. :)
여기까지 와서 가챠뽑기를 안 해볼 순 없죠! 4살 딸아이가 요즘 푹 빠져있는 캐릭터 가챠를 찾아 뽑기를 해보았어요. 😊
말 그대로 랜덤뽑기라 원하는 걸 무조건 뽑을 수 없다고 얘기해줬더니 더 재밌어 하더라구요. ㅎㅎㅎ 기계를 돌리는 액션 자체로 설레는 이 마법! 이렇게 다들 중독되나 싶었던 ⸝⸝• ̫•⸝⸝
캡슐 뜯는 재미도 쏠쏠! 짜잔- 제일 원하던 캐릭터는 아니었지만 귀여웠어요 ㅎㅎ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굿즈 가챠 뽑기! 아이에게도 특별한 경험이었길 바라봅니다:)
이곳엔 가챠 뿐만 아니라, 쿠지샵들도 많아 신기했는데요. 쿠지는 '랜덤뽑기'로 A-F 등 등급에 따라 정해진 상품을 받아가는 방식의 뽑기 게임이예요.
번호 타입도 있었던 쿠지. 역시 한정판 굿즈 뽑기는 더더욱 인기였어요.
피카츄, 드래곤볼, 짱구 등 특히 친숙한 캐릭터들의 다양한 굿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마치 캐릭터 굿즈 성지인 일본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
최신 유행 게임부터 레트로까지!
그 외 볼거리들 (9층 외)
9층 외에 다른 층에서도 만나볼 수 있었던 가챠 기계들..! 9층과 중복되는 기계들도 있고 가격도 조금씩 달랐어요.
다른 층에서 또다시 만나볼 수 있었던 쿠지샵. 개인적으로는 9층에서 시작해 한층 한층 내려오면서 구경하니 이전에 봤던 방대한 콘텐츠들과 비교할 수 있어 더 재밌더라구요.
음향기기와 카메라 등의 전자기기 판매 상점들을 둘러보니 확실히 시대적 변화가 확 느껴지더라구요. 유튜브 영상 제작, 온라인 강의 등을 위한 용품들 위주로 DP된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음악소리에 가던 길을 멈추게 했던 4층 음반 가게들. 추억의 음반들, 다시 만나고 싶었던 명반들을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던 음반가게도 있었어요.
다양한 음향기기들이 전시된 상점들.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오디오, 스피커 장비들이 마냥 신기해서 한참을 구경했어요. 그 외 중고 진열장들도 구입이 가능하더라구요.
사실 평소 캐릭터, 게임 등에 무지했던 저에게
국제전자센터는 궁금하긴 하지만 선뜻 갈 마음이 들지 않던 장소였는데요,
막상 방문해보니 아주 다양했던 스펙트럼의 게임들, 굿즈들과 추억의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어 전 세대가 좋아할 만한 매력적인 곳이었어요. 방문객들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는 특별한 장소인 건 분명했다는! ◡̈⋆*
게임, 피규어, 프라모델, 가챠, 쿠지 뿐만 아니라 전자기기, 레트로 음반 및 음향기기 등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많으니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라요 😊
- #서초
- #서초구
- #국제전자센터
- #국전
- #가챠
- #뽑기
- #쿠지
- #성지
- #가챠성지
- #캐릭터
- #게임
- #주말데이트
- #주말가볼만한곳
- #아이와가볼만한곳
- #만화
- #애니메이션